뷰페이지

청년특위 첫 공식행사 전날 밤에 전격 연기

청년특위 첫 공식행사 전날 밤에 전격 연기

입력 2013-01-04 00:00
업데이트 2013-01-04 00: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선논란 부담된 듯… 김위원장 “적절치 않은 부분 있었다” 임명철회 시사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청년특별위원회 소속 위원들의 자격 시비 논란 속에서 청년특위가 4일 첫 공식 행사를 추진하려다 전날 밤 이를 전격 연기했다. 비리 전력 등 일부 위원들에 대한 논란이 당초 예상보다 커지면서 행사를 강행하는 것 자체가 부담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청년특위는 당초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전국총학생회장, 학생단체 및 비정부기구(NGO) 대표들과 함께 반값 등록금, 청년 실업 등을 주제로 간담회를 열 계획이었다. 그런데 전날 오후 8시쯤 김상민 청년특위 위원장 측은 문자메시지를 통해 ‘간담회가 불가피한 사정으로 연기됐다’고 언론에 통보했다.

김 위원장은 “간담회가 취소된 것은 아니다. 여러 가지 사정상 연기됐다”면서 “(연기 이유는) 이 정도밖에 말씀드릴 수 없다”고 밝혔다.

청년특위 소속 정현호 위원은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 신청을 하면서 장소 협소 등의 문제로 간담회를 미루게 됐다”면서 “제대로 더 준비하기 위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대통령직 인수위 소속 특위의 첫 공식 행보이자 100여명 이상이 참가하기로 한 대형 행사를 급박하게 취소한 것은 석연치 않다는 지적이 나온다. 청년특위 간담회에는 위원 중 한 명인 전국대학총학생회모임 집행의장 출신의 정 위원이 함께할 예정이었다. 정 위원은 최근까지 김 위원장의 9급 비서로 활동한 경력이 드러나면서 ‘낙하산 인사’ ‘제 사람 챙기기’라는 지적이 제기됐다.

하지원, 윤상규 위원에 대해서는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임명 철회 가능성도 제기된 상태다. 김 위원장은 3일 라디오 인터뷰에서 두 위원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적절하지 않은 부분도 있는 것이 사실인 것 같다”면서 “인수위 최종 인선 과정들이 바쁘게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그것이 마무리되면서 이 부분에 대한 국민적 요구가 잘 수용되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송수연 기자 songsy@seoul.co.kr

2013-01-04 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