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북한, 박근혜 인수위 기자실 해킹 포착

북한, 박근혜 인수위 기자실 해킹 포착

입력 2013-01-17 00:00
업데이트 2013-01-17 09: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들어선 서울 삼청동 금융연수원 본관의 기자실 인터넷 서버에 북한 측이 해킹을 시도한 정황이 포착됐다고 인수위가 17일 밝혔다.

인수위 관계자는 공동기자회견장 비공식 브리핑에서 “정보당국에서 인수위 전체 보안점검을 한 결과 기자실 쪽에서 북한 측이 해킹을 시도하거나 해킹이 된 그런 것이 포착됐다”고 밝혔다. 인수위 사무실이 있는 별관 쪽은 해킹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관계자는 “기자실 쪽만 그렇다”고 설명했다. 인수위원이나 전문위원, 실무위원이 사용하는 인터넷의 경우 내부망과 외부망이 분리돼 있어 해킹이 쉽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미지 확대
북한측 인수위 기자실 내부 해킹 시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꾸려진 서울 삼청동 금융연수원 본관의 기자실 인터넷 서버에 북한 측이 해킹을 시도한 것이 포착됐다고 인수위가 17일 밝혔다. 인수위 사무실이 꾸려진 금융연수원 별관 쪽은 해킹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인수위 공동기자회견장에서 기자들이 윤창중 대변인의 브리핑을 취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북한측 인수위 기자실 내부 해킹 시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꾸려진 서울 삼청동 금융연수원 본관의 기자실 인터넷 서버에 북한 측이 해킹을 시도한 것이 포착됐다고 인수위가 17일 밝혔다. 인수위 사무실이 꾸려진 금융연수원 별관 쪽은 해킹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인수위 공동기자회견장에서 기자들이 윤창중 대변인의 브리핑을 취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인수위 측은 북한의 해킹으로 기자실 인터넷을 사용하는 일부 컴퓨터에 피해가 있었다. 하지만 피해의 구체적인 내용과 규모는 정확하게 공개되지 않았다. 이 관계자는 “대변인 미디어지원실 쪽으로 오늘 오전에 연락이 왔다”며 “추가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비밀번호와 컴퓨터 백신검사를 자주 하는게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해킹 근거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은 채 “오늘 오후 책임 있는 관계자가 와서 정확한 내용을 브리핑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