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보낸다더니’ 투표 못해 분통

‘차량 보낸다더니’ 투표 못해 분통

입력 2012-12-19 00:00
수정 2012-12-19 16:1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제18대 대통령 선거일인 19일 서울의 한 병원에 입원한 60대 인천 시민이 차량이 없어 투표를 포기했다.

팔·다리 골절로 서울시 강동구의 한 병원에 입원한 안모(65·인천시 중구)씨는 이날 오전 인천시 중구선거관리위원회에 “투표를 하고 싶은데 거동이 불편하다”며 투표소까지 차량 지원을 요청했다.

그러나 선관위가 차량을 보낸다고 약속한 시간인 오전 11시를 훌쩍 넘겨도 연락이 오지 않자 안씨는 다시 전화를 걸었지만 “차량을 수배하지 못했다”는 답변을 들었다.

인천 관내에도 투표소까지 수송을 기다리는 장애인이 많아 안씨를 위한 차를 배정하지 못했다는 것.

안씨가 거듭 항의하자 선관위는 서울에서 인천 투표소까지 태워줄 수는 있지만 돌아가는 차량은 지원할 수 없다고 밝혔다.

안씨는 “이번 대선 만큼은 꼭 투표를 하고 싶었는데 선관위는 말로만 투표하라고 독려할 뿐 행동으로는 보여주지 않는다”며 “거동이 불편한 데다 서울로 돌아올 차편을 마련하지 못해 투표를 포기했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이에 대해 선관위의 한 관계자는 “차량이 한 대밖에 없는 데다 한 명을 위해 서울과 인천을 왕복 운행하면 다른 장애인이 투표를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김경 서울시의원, 서울시 온라인 홍보 3대 지표 성과 격려… “새로운 공공소통 모델 될 것”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경 의원은 지난 4일 제333회 정례회 홍보기획관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시가 운영하는 온라인 홍보 채널의 최근 성과를 집중적으로 점검하며 “짧은 기간 안에 상당히 큰 성과를 달성했다”며 “서울시 공공소통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 의원은 먼저 서울시 유튜브 채널 성과를 언급하며 “조회수가 86% 증가해 연간 840만명이 시정 콘텐츠를 시청했고, 구독자 수는 26만명에 달한다”고 질의했다. 이어 “주 20회 이상 자체 콘텐츠를 제작·발행해 양적 확대가 뚜렷하다”며 “단순한 예산투입형이 아니라 자체 제작 콘텐츠의 질을 기반으로 달성한 성장”이라고 높게 평가했다. 김 의원은 “이 정도 수준의 성과라면 단지 시정 홍보를 넘어 공공 소통 모델로서 타 지자체 또는 정부부처와 공유할 가치가 충분하다”고 강조하며, 다른 지자체와의 협업 계획 여부를 질의했다. 이에 홍보기획관은 “필요하다면 언제든 협력 가능하다”고 답했다. 인스타그램 성과에 대해서도 김 의원은 상세히 점검했다. 김 의원은 “서울시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50만명(※ 실제 현행 약 54.2만명)으로, 2위 부산시의 약 19.7만명과 큰 격차를 보인다”며 “
thumbnail - 김경 서울시의원, 서울시 온라인 홍보 3대 지표 성과 격려… “새로운 공공소통 모델 될 것”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