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미크론에 울상인데… 웃음짓는 PGA

오미크론에 울상인데… 웃음짓는 PGA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21-11-30 17:48
업데이트 2021-12-01 02: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일머니’ 아시안투어, 국가 간 이동 많아
DP월드투어처럼 기권 행렬·취소 등 우려
美대회 많은 PGA, 이동 제한 타격 적어

오일 머니발(發) 골프 전쟁에서 코로나19 새 변이인 오미크론 확산으로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아시안투어는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내년 2월에 열리는 사우디 인터내셔널 대회에 세계 랭킹 3위 더스틴 존슨(미국)을 비롯해 잰더 쇼플리(미국·4위), 브라이슨 디섐보(미국·7위) 같은 세계적인 선수들이 참가하는 명단을 공개했다. 지금까지 유러피언투어로 열렸던 사우디 인터내셔널 대회는 내년부터 아시안투어로 개최된다.

이번 시즌부터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IF)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향후 10년간 20억 달러를 투자해 10개 대회를 새로 열겠다고 밝힌 아시안투어는 지난 28일 블루캐년 푸껫 챔피언십(총상금 100만 달러)으로 개막전을 치렀다. 그러나 오미크론 확산으로 불안감이 커졌다. 여러 나라에서 열리는 아시안투어는 국가 간 이동 제한이 확산하면 대회 개최 여부가 불확실해진다. 앞서 아시안투어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0개월 동안 대회를 열지 못했다.

DP월드투어 상황만 봐도 아시안투어의 불안감은 커진다. 아랍에미리트(UAE)의 물류기업 DP월드의 후원을 받아 DP월드투어로 이름을 바꾼 유러피언투어는 지난 25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에서 ‘조버그 오픈’으로 2022시즌 개막전을 열었지만 오미크론으로 인해 4라운드 대회가 2라운드로 축소됐다. 10명이 넘는 유럽 선수들은 1라운드가 끝나자마자 불안감에 기권하고 짐을 쌌다. 다음달 남아공에서 열리는 알프레드 던힐 챔피언십도 오미크론으로 인해 취소됐다.

반면 세계골프리그의 ‘터줏대감’인 미국프로골프(PGA)투어는 상대적으로 여유로운 상황이다. 대회 대부분이 미국 내에서 열리고 국가 간 이동 제한에서 자유롭기 때문이다. 아시안투어와 달리 PGA투어는 올해 전 대회가 정상 개최됐다. PGA와 아시안투어 모두의 눈치를 모두 봐야 하는 한국프로골프협회(KPGA)는 조심스러운 입장이다. KPGA 관계자는 “PGA, 아시안투어 양측과 계속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며 “일단 오미크론의 확산 상황을 조심스럽게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다.

박재홍 기자 maeno@seoul.co.kr
2021-12-01 2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