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충북 단양군 영춘면, 관광 거점으로 비상

충북 단양군 영춘면, 관광 거점으로 비상

남인우 기자
남인우 기자
입력 2021-12-20 13:34
업데이트 2021-12-20 13: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북벽지구 테마파크, 물고기공원, 관광보행로 등 조성

이미지 확대
북벽지구 테마파크 예상도. 단양군 제공
북벽지구 테마파크 예상도. 단양군 제공
충북 단양군 영춘면이 관광거점으로 탈바꿈한다.

온달관광지, 구인사, 소백산자연휴양림 등 우수한 관광자원을 보유한 영춘면 일대에서 새 관광인프라 구축이 진행되고 있어서다.

20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6월 영춘면 상리 단양강(남한강)변 9만7402㎡ 부지에서 착공한 북벽지구 테마파크 조성사업이 현재 70%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군은 총 92억원을 들여 내년말까지 북벽센터, 북벽전망대, 소백산 야생화정원, 가족놀이숲, 타잔놀이터 등 다양한 체험시설을 만들 계획이다. 북벽지구는 제2단양팔경 중 1경이다. 깎아지른 듯 병풍처럼 늘어서 있는 석벽이 아름다워 과거 시인들이 뱃놀이를 하며 풍경에 취한 곳으로 전해진다. 봄에는 철쭉이 만발하고, 가을에는 단풍이 볼만하다.

영춘면에선 ‘내륙어촌 재생사업’도 추진중이다. 54억원이 투입되는 ‘내륙어촌 재생사업’은 쏘가리 인공산란장, 물고기 공원, 커뮤니티 복합센터 등을 갖춘 휴양체험 물고기 테마파크를 꾸미는 게 골자다. 온달과 김삿갓이라는 역사적 인물을 공유한 두 지자체가 도 경계를 허물어 화제가 됐던 ‘단양·영월 한줄기 한 자락 사업’은 이달 말 준공 예정이다. 이 사업으로 단양 영춘면과 영월 김삿갓면을 잇는 2km 관광 보행로가 조성된다.

군 관계자는 “영춘면은 정감록 십승지 중 하나로 그 옛날 흉년·전염병·전쟁 등 3대 재앙을 피할 수 있는 곳으로 전해진다”며 “주요 사업들이 마무리되면 영춘지구가 새로운 관광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단양 남인우 기자 niw7263@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