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양주서 또 아파트 화재…남매 2명 사망·4명 부상

양주서 또 아파트 화재…남매 2명 사망·4명 부상

입력 2015-01-13 12:47
업데이트 2015-01-13 15: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기도 의정부 화재사고 나흘 만인 13일 인접한 양주시에서 또 아파트 화재가 나 20대 남매가 숨졌다.

양주 아파트 화재
양주 아파트 화재 13일 오전 경기도 양주시 삼숭동의 한 아파트 4층에서 불이 나 연기가 피어 오르고 있다. 이날 화재로 집 안에 있던 남성 1명이 숨진 채발견됐다.


이미지 확대
양주 아파트 화재…1명 사망
양주 아파트 화재…1명 사망 13일 오전 경기도 양주시 삼숭동의 아파트 4층에서 불이 나 집 안에 있던 남성 1명이 숨진 채로 발견됐다. 사진은 경찰 관계자들이 시신을 옮기는 모습.
연합뉴스


<그래픽> 경기도 양주시 아파트 화재 사고
<그래픽> 경기도 양주시 아파트 화재 사고 경기도 의정부 화재사고 나흘 만인 13일 인접한 양주시에서도 아파트 화재가 나 20∼30대 남매가 참변을 당했다.


이날 오전 9시 58분께 양주시 삼숭동의 한 아파트 4층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났다.

불은 아파트 내부 148.5㎡를 모두 태우고 50분 만에 진화됐다.

화재로 집 안에 있던 장애인 황모(23)씨와 누나(28)가 숨졌다.

당시 황씨의 부모는 출근하거나 외출해 집에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황씨는 현장에서 숨진 채 발견됐으며, 누나는 중태인 상태에서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받던 중 사망했다.

4층에서 피어오르는 연기가 위층으로 삽시간에 퍼져 김모(23)씨 등 이 아파트 주민 4명이 연기를 흡입, 의정부 성모병원 등 2개 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다.

또 윗 층 아파트 1채의 3분의 2가량인 100㎡가 연기에 그을렸다.

아파트 주민 50여 명이 긴급히 대피하는 소동도 빚어졌다.

주민 이모(19)씨는 “’펑’ 소리가 나서 밖으로 나와 보니 위층에서 불길과 함께 연기가 나고 있어 119에 신고했다”면서 “아파트 관리소장이 나와서 주민들을 대피시키고 있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소방 관계자는 가구마다 방화벽이 설치돼 있어 불이 옆집으로 옮아붙지는 않았으나 연기를 흡입해 피해자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의 조사결과 불은 동생 황씨의 방에서 처음 시작된 것으로 잠정 조사됐다.

현관 쪽에 있는 황씨의 방문 안쪽은 넘어진 옷장으로 막혀 있었으며 방안에서는 휘발유 냄새가 심하게 났다.

또 불에 탄 초가 5∼6개 발견됐다고 소방당국은 전했다.

폭발음은 연소가 확대되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정확한 화재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한편, 경찰과 소방당국은 당초 신원 확인 과정에서 사망자와 중상자의 신원이 부부인 것으로 잘못 파악해 보고, 혼선이 빚어졌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