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딸 얼굴 마지막으로 한번만”…의정부화재 희생자 첫 발인

“딸 얼굴 마지막으로 한번만”…의정부화재 희생자 첫 발인

입력 2015-01-13 14:28
업데이트 2015-01-13 14: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얼굴 한 번만 더 보는 건 괜찮잖아. 제발 한 번만 더 보자, 우리 딸…”

이미지 확대
의정부 화재 희생자 첫 발인
의정부 화재 희생자 첫 발인 13일 경기도 의정부시 백병원 장례식장에서 의정부 아파트 화재로 사망한 고(故) 윤효정 씨의 발인이 치러지고 있다. 고인은 3월에 결혼을 앞두고 있었으나 안타깝게 화마에 변을 당했다.
연합뉴스
13일 낮 12시께 경기도 의정부시 백병원 장례식장에서 의정부 화재사고 희생자 윤효정(29·여)씨의 발인이 치러졌다.

지난 10일 130명의 사상자를 낸 화재사고 사망자 가운데 첫 발인이다.

윤씨의 어머니 곽모(53)씨는 운구차로 옮겨지는 딸의 관을 붙잡고 차마 놓지 못했다.

출발할 시간이 됐지만, 곽씨는 “마지막으로 한 번만 더 얼굴을 봐야겠다”며 관에 매달렸다.

곁에서 이러면 안 된다고 말리던 유가족들도 결국 함께 울었다.

이날 발인식에는 윤씨의 가족과 친척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꽃다운 나이에 갑작스러운 사고를 당한 딸의 마지막 모습을 지켜보던 아버지와 윤씨의 오빠는 아직 충격이 가시지 않은 듯 굳은 얼굴로 영면을 기원하다가 결국 함께 눈물을 흘렸다.

숨진 윤씨가 결혼을 불과 두 달 앞둔 예비 신부라는 점이 알려져 주위를 더욱 안타깝게 했다.

윤씨는 지난 10일 의정부 아파트 화재 때 온몸에 화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숨졌다.

화상 정도가 심해 오후 늦게까지 당국에 신원이 파악되지 않았다.

한동안 ‘신원 미상의 여성’으로 사망자 명단에 올라 있었다.

윤씨의 행방을 찾으려고 병원을 여기저기 뛰어다니던 유가족들은 결국 싸늘한 주검이 돼 돌아온 윤씨를 보고 오열했다.

한편, 오는 14일에는 이번 화재의 또다른 사망자인 안현순(68·여), 이광혁(44), 한경진(26·여)씨의 발인이 치러질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