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수도계량기 동파 지도’ 온라인에 공개

서울시, ‘수도계량기 동파 지도’ 온라인에 공개

입력 2014-12-02 00:00
수정 2014-12-02 14:3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수도계량기 동파 조심
수도계량기 동파 조심
서울시는 지역·주택별로 수도계량기 동파가 자주 발생하는 곳을 표시한 지도를 온라인(http://gis.seoul.go.kr)에 2일 공개했다.

시는 2012년부터 2년간 접수된 수도계량기 동파 신고 1만 2천920건의 위치와 주택유형을 분석, 공간정보(GIS)와 융합해 이 지도를 제작했다.

특히 계량기 동파가 급증하는 영하 5도 이하 한파 지속 기간의 동파 현황을 지역·주택별로 분석해 지도 위에 음영으로 표시했다.

시민은 지도에서 내 집 주변의 동파 현황을 쉽게 찾아볼 수 있어 한파 때 수돗물을 조금씩 틀어놓거나 계량기를 헌 옷으로 감싸는 등 자발적으로 예방활동을 할 수 있다.

이 지도를 보면 지난 2년간 계량기 동파가 많이 발생한 곳은 중구, 노원구, 마포구, 송파구 등이었다.

한파 지속 기간 2∼6일 차에는 노원·마포·양천·송파 지역의 복도식 아파트, 5∼7일 차에는 은평·마포·양천 지역의 다가구·연립주택, 9∼11일 차에는 동대문·광진·강서·강남·서초·송파 지역의 소규모 상가에서 동파 피해가 많았다.

한편, 시는 지도를 참고해 동파에 취약한 42만 6천700여 가구에 벽체형 계량기함 보온재를 설치하고 동파안전계량기로 교체하는 등 예방사업을 벌였다.

또 올해부터는 매일 ‘4단계 동파예고제’를 운영해 시민 행동요령을 안내할 예정이다.

김경서 서울시 정보기획단장은 “앞으로 자전거 이동경로, 전·월세 동향, 하수 냄새 저감 정책지도도 제작해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유정희 서울시의원, 서울서남부 관악농협 하나로마트서 여름철 농축산물 할인지원 현장점검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 관악4)이 지난 30일 서울서남부 관악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등과 함께 여름철 농축산물 할인지원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서울서남부농협 하나로마트에서는 정부의 정책에 발맞춰 감사, 당근, 수박, 복숭아 등 13개 품목을 대상으로 농축산물 할인지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농축산물 실시간 타임세일, 주말세일 등 자체적으로 할인행사를 실시 중으로, 소비자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완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이번 방문은 농식품부가 여름 휴가철 소비자 장바구나 물가 경감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농축산물 할인지원 사업이 하나로마트 등을 비롯해 계획되고 진행되고 있는지 추진 상황 및 진행과정을 점검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이날 현장점검에 참석한 유정희 서울시의원과, 송미령 농식품부장관 및 박준식 서울서남부농협 조합장은 농축산물 수급상관 및 할인지원 현장을 점검하고, 지역 소비자 물가 안정화 방안 논의를 이어갔으며, 하나로마트 고객들의 현장 여론 또한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 의원은 지역 소비자 물가 안정화에 대한 설명 이후, 산지와의 직거래를 통한
thumbnail - 유정희 서울시의원, 서울서남부 관악농협 하나로마트서 여름철 농축산물 할인지원 현장점검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