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월호참사> “돈 없다고 대학 안 가…” 알바 희생자 발인

<세월호참사> “돈 없다고 대학 안 가…” 알바 희생자 발인

입력 2014-05-01 00:00
업데이트 2014-05-01 10: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천 길병원 장례식장서 엄수…유가족 오열 속 운구

“엄마 아빠 불쌍하다고, 우리 돈 없으니 대학 안 간다고, 그런데 우리 아들 이제 어떻게 해…”

’세월호’ 침몰사고로 희생된 방모(20)씨의 발인식이 1일 오전 인천 가천의대 길병원 장례식장에서 엄수됐다.

이미지 확대
아르바이트 희생자 발인
아르바이트 희생자 발인 1일 오전 인천 가천의대길병원 장례식장에서 아르바이트 희생자 방모(20)씨의 발인식이 엄수됐다. 영정사진을 든 친구 등 참석자들이 묵념하고 있다.
연합뉴스
발인식은 유족과 방씨의 친구들이 자리한 가운데 간소하게 치러졌다.

오전 8시께 참석자들이 차례대로 제를 올렸다.

부모는 아들의 영정 사진 앞에 주저앉아 오열했다. 아들 이름을 목놓아 불렀다.

이어서 시신 운구는 방씨의 중·고교 동창들이 맡았다.

이제 스무살 안팎이 된 건장한 청년들이 고개를 숙인 채 친구의 마지막 길을 배웅했다.

아르바이트를 하려고 함께 배에 올랐다가 다행히 구조된 친구도 찾아왔다. 입원 환자용 슬리퍼를 신은 채로 자리를 지켰다.

고인을 운구차에 옮길 때 유족은 또다시 오열했다.

어머니는 “대학교만 갔어도 이런 일은 없었을 것”이라며 “우리 착한 아들이 돈이 없다고 대학도 안 가고 군대에 가려고 했다”고 비통해했다.

지켜보는 이들의 눈시울도 붉어졌다.

입대를 앞두고 있던 방씨는 이종사촌 형의 소개로 식당 배식 등의 아르바이트를 하러 친구들과 함께 사고 전날 세월호에 탑승했다.

세월호에서 불꽃놀이 행사를 하던 사촌 형(고 김기웅씨)도 이번 침몰 사고로 유명을 달리했다.

고인을 태운 운구차는 집에 잠시 들렀다가 부평가족공원 승화원으로 향했다.

2일 오전에는 함께 희생된 방씨의 친구 이모(19)씨의 발인식이 열린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