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월호 침몰 16일째 수색 이어져…유족들 팽목항 방문

세월호 침몰 16일째 수색 이어져…유족들 팽목항 방문

입력 2014-05-01 00:00
업데이트 2014-05-01 11: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물살이 센 사리 때인 1일 세월호 실종자 구조와 수색작업이 진척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

민관군 합동구조팀은 전날 밤부터 이날 새벽까지 수색작업을 벌여 4층 선수 쪽에서 남학생으로 추정되는 시신 1구를 수습했다.

이미지 확대
<세월호참사> 제발..
<세월호참사> 제발.. 세월호 침몰 16일째인 1일 오전 전남 진도군 임회면 팽목항에서 실종자들의 귀환을 바라는 촛불이 밝혀져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간절한 기도
간절한 기도 세월호 침몰 16일째인 1일 오전 전남 진도군 임회면 팽목항에서 한 실종자 가족이 바다를 향해 간절한 기도를 올리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진도로 향하는 희생자 유가족들
진도로 향하는 희생자 유가족들 세월호 사고 희생자 유가족들이 1일 오전 진도에 있는 실종자 가족들을 위로하기 위해 안산 정부 합동분향소를 출발하고 있다.
연합뉴스
침몰 16일째인 이날 오전 현재 사망자는 213명, 실종자는 89명이다.

구조팀은 정조시간을 중심으로 아직 문을 열지 못한 격실과 공용 구역 등을 집중적으로 수색할 방침이다.

◇ 시신 유실 대비 수색 강화

전날 세월호에서 2㎞가량 떨어진 곳에서 시신이 수습되자 인근 해역의 유실물 수색도 강화됐다.

군·경, 지자체 등이 참여한 시신 유실 방지 전담반(TF)은 닻자망 어선으로 인근 해역을 확인하고 해안으로 떠내려온 유실물이 있는지 살펴보고 있다.

이날 오전 현재 620점가량의 유실물이 발견됐다.

민간업체인 알파 잠수종합기술공사는 이날 오전 3시 20분께 해난구조 지원장비 ‘다이빙 벨’을 사고 해역에 투입했다.

잠수사들은 감압시간 등을 포함해 약 2시간 동안 수색작업을 벌였다.

◇ 유족들, 실종자 가족들 보듬으러 팽목항 출발

사망자 유족들은 실종자 가족들이 남아있는 팽목항을 찾아 아픔을 나눈다.

유족들은 이날 오전 버스에 나눠타고 안산에서 진도로 출발할 예정이다.

정홍원 국무총리도 진도 실내체육관을 찾아 실종자 가족과 구조·수색 상황, 대책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것으로 보인다.

검경 합동수사본부는 세월호 과적 등과 관련해 체포한 청해진해운 이사와 물류팀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이다.

이들은 세월호를 증축해 복원력을 떨어뜨렸고 과적 위험성을 알고 있었음에도 이번 사고를 포함해 빈번하게 과적한 혐의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