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건영 “北 원전건설 추진 사실아냐…김종인 무게없이 경박했다”

윤건영 “北 원전건설 추진 사실아냐…김종인 무게없이 경박했다”

이하영 기자
입력 2021-01-29 17:27
업데이트 2021-01-29 17: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북한 원전 건설 추진한 적 없다”
“김종인 대표마저 가짜뉴스 현혹”
이미지 확대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8일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위원회의 통일부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2020. 10. 8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8일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위원회의 통일부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2020. 10. 8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문재인 정부 청와대에서 국정상황실장을 지내는 등 남북정상회담 진행 과정 핵심 역할을 맡았던 더불어민주당 윤건영 의원은 29일 “3차례의 남북정상회담과 교류 협력사업 어디에서도 북한의 원전 건설을 추진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관련해 강력히 유감을 표명한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사실관계 확인도 않고 입장문을 내는 것은 너무했다. 무게없이 경박해 보인다”고 비판했다.

윤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산업통상자원부 공무원들이 삭제한 원전 관련 자료 가운데 ‘북한 원전 건설 및 남북 에너지 협력’ 관련 문건이 포함됐다는 보도와 관련 “행정부 국가공무원이 총 68만명인데 그들의 컴퓨터에 있는 문서가 모두 남북정상회담 의제이고 정부 정책인가”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백번 양보해 해당 산업부 공무원이 관련 내용을 검토했을 수는 있다”면서 “그러나 그 공무원의 컴퓨터에 그런 내용이 있었다고 그것이 정부 차원에서 추진되는 정책 추진이라 볼 수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어느 단위까지 보고되고 어느 과정으로 의논됐는지 살펴보지 않고 파일이 있으니 정상회담에서 논의됐다고 억지를 부리는 것은 정말 무식한 소리”라고 했다.

윤 의원은 또한 국민의힘 김 위원장이 해당 의혹과 관련해 입장문을 내 “충격적 이적행위”라며 당 차원의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할 것이라고 발표한 데에 “최소한 당 대표라면 가짜뉴스에 현혹되지는 말아야 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아무리 최근 당 지지율이 떨어지고 4월 보궐 선거가 급해도 당 대표 되시는 분께서 사실관계 확인도 하지 않고 입장문을 내는 것은 너무했다”며 “무게없이 경박해 보인다”고 적었다.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