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더민주, 김한길 탈당 맹비난…文, 인재영입 속도전

더민주, 김한길 탈당 맹비난…文, 인재영입 속도전

입력 2016-01-04 13:16
업데이트 2016-01-04 14: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추미애 “막장정치 성공 못하도록 국민이 심판해야”주중 인재영입 연쇄 발표키로…“밀물이 썰물보다 강해”

더불어민주당(이하 더민주)은 4일 김한길 전 공동대표의 탈당으로 어수선해진 당내 분위기를 일신하기 위해 인재영입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이미지 확대
질문에 답하는 김한길
질문에 답하는 김한길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무소속 김한길 의원이 4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의 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참배한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문재인,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
문재인,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표가 4일 오전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문 대표는 ”더 젊고 새로운 당이 돼 총선에서 승리하겠다”며 인재영입과 혁신을 통한 총선 승리 의지를 밝혔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는 최고위원회의 2선 후퇴를 의미하는 ‘조기 선대위’ 수용 의사까지 밝혔지만 결국 김 전 대표가 ‘친노(친노무현) 패권주의’를 비판하며 탈당을 결행하자 부글부글 끓는 분위기다.

문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김 전 대표의 탈당에 대한 강한 비판이 필요하다고 실무진이 보고하자 이에 대해 공감의 뜻을 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 대표는 김 전 대표에 대해 직접적인 언급은 피했지만 다른 최고위원들이 일제히 김 전 대표를 비판하고 나섰다.

추미애 최고위원은 ‘약속 불이행’, ‘막장 정치’라는 격한 표현을 사용하며 김 전 대표를 맹비난했다. 추 최고위원(서울 광진을)은 김 전 대표(광진갑)의 바로 옆 지역구다.

추 최고위원은 “새정치민주연합의 창업주가 탈당한 것은 새정치, 민주, 연합이라는 약속을 불이행한 것”이라며 “책임은 남에게 전가시키고 떠넘기는 것으로 면책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추 최고위원은 불륜과 이혼을 소재로 한 막장 드라마가 국민 정서에 영향을 미쳐 이혼율을 높인다고 언급한 뒤 “정치도 약속을 이행하지 않으면 막장정치”라며 “더이상 막장정치가 성공할 수 없도록 국민이 심판하고 끝까지 추궁할 때 정치가 막장으로 치닫지 않을 것”이라고 맹공을 가했다.

전병헌 최고위원도 “국민은 당의 분열을 원치 않는다. 파괴는 결코 좋은 일이 아니다”며 “김대중 전 대통령이 살아계셨다면 분열하는 모습을 보고 통곡할 일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문 대표는 현역의원이 탈당한 지역구에 인재 영입 등 ‘새 피 수혈’을 통한 당의 이미지 개선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문 대표는 “더 젊고 새로운 당이 돼 총선에서 승리하겠다”며 인재영입을 통한 총선 승리 의지를 밝혔다.

그동안 일주일 단위로 표창원 범죄과학연구소장, 김병관 웹젠 이사회 의장 등 인재영입 결과를 발표했지만 이번주부터는 연쇄적으로 새로이 영입된 인물을 공개하기로 했다.

특히 과거 인물 영입이 운동권이나 시민단체 출신 위주로 이뤄지는 바람에 더민주의 이미지가 과격하고 좌편향됐다는 비판을 감안해 각 분야의 전문가와 생활밀착형 인물을 발굴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문 대표 측은 “인재영입의 개념이 확 바뀌었다고 보면 된다”며 “문 대표가 강조해온 유능한 경제정당, 안보정당의 이미지를 말로만이 아니라 인물로서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청래 최고위원은 “밀물의 힘을 썰물의 힘보다 강하다”며 김 의장의 입당에 대해 “흡사 페이스북 마크 저커버그가 미국 민주당에 입당한 것과 같다”고 극찬했다.

한편 더민주는 최근 보도된 한 언론의 여론조사에서 더민주 지지율이 다른 조사에 비해 확연히 낮게 나왔고, 이는 설문이 편향적으로 구성됐기 때문이라고 판단해 중앙선관위 여론조사공정심의위원회에 이의제기를 신청하기로 했다고 김성수 대변인이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