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완구 “헌법·법률 규정한 총리권한 행사할 것”

이완구 “헌법·법률 규정한 총리권한 행사할 것”

입력 2015-01-26 09:50
업데이트 2015-01-26 10: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완구 후보자 출근
이완구 후보자 출근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가 26일 오전 서울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차려진 집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이 후보자는 책임총리로서 권한을 어떻게 행사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받고 ”책임총리란 말이 법률 용어는 아니고 정치적 용어”라며 ”헌법과 법률에 규정된 총리의 권한을 행사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는 26일 “헌법과 법률에 규정된 총리의 권한을 행사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자는 이날 오전 서울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차려진 집무실로 출근하는 길에 기자들로부터 책임총리로서 권한을 어떻게 행사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받고 “책임총리란 말이 법률 용어는 아니고 정치적 용어”라며 이같이 밝혔다.

정홍원 국무총리와 후속 개각에 대한 준비 작업이 진행중이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예민한 문제인 만큼 나중에 이야기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후보자와 개헌에 대해 합의가 있었다는 문희상 새정치민주연합 비상대책위원장의 언급에 대해서는 “나중에 이야기할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 후보자는 이날 별다른 외부일정 없이 정책검증과 신상문제 등 국회 인사청문회 준비에 집중하겠다고 설명했다.

우윤근 새정치연합 원내대표와 만날 것인지에 대해서는 “우 원내대표가 귀국을 하지 않아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