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진영·유일호, 민주 문희상 비대위원장 예방

진영·유일호, 민주 문희상 비대위원장 예방

입력 2013-01-17 00:00
업데이트 2013-01-17 12: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희상 “외부에 알리는 과정 안 거치면 나중에 더 혼나” 진영 “정부조직개편안 세부사항 야당 측과 상의할 것”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진영 부위원장과 유일호 당선인 비서실장은 17일 민주통합당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을 예방했다.

이날 오전 국회 민주당 대표실을 찾은 진 부위원장은 “진작 인사를 드렸어야 하는데 (늦게나마) 축하드린다”며 인사를 건넸고, 문 비대위원장은 “두 분 다 공통점이 균형감각”이라며 치켜세웠다.

문 비대위원장은 “박근혜 정부가 어떤 역사적 소명을 갖고 (당선) 됐다고 생각하고 어떻게든 꼭 성공하길 바란다”며 “(업무) 추진에서 잘하는 것은 박수쳐야 된다 생각하지만, 잘못하는 일이 생기면 가차없이 비판해야 한다. 야당이 비판을 안 해주면 썩는다”고 말했다.

이에 진 부위원장은 “좋은 야당, 강한 야당이 있어야 여당도 잘 될 수 있다. 서로 같이 잘 될 수 있어야 한다”고 화답했다.

진 부위원장은 이어 “정부조직개편안이 나온 것은 그동안 대선공약의 큰 그림”이라며 “세부적인 사항이 다 마무리되면 (야당에) 설명드리고 상의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문 비대위원장은 “야당과 반대자와 언론이 다 알게하는 과정을 약식이라도 거치지 않으면 나중에 크게 혼날 수 있다”며 “그 과정을 생략해버리면 빨리 갈 것 같지만 더 늦어진다”고 말했다.

진 부위원장은 “(정부조직개편안) 밑에 부분들이 자세하고 치밀하게 내부적으로 결정이 되면 그런 부분에 대해 상의 드리겠다”고 말했다.

이날 면담에 민주당 측에서는 정성호 수석부대변인과 김영주 비대위원장 비서실장, 김동철 비대위원 등이 동석했다.

한편, 민주당 박용진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전날 인수위 측이 오늘 방문이 야당 측에 정부조직개편안에 대해 설명하기 위한 것이라고 발표했다가 민주당 측의 항의로 비대위 출범에 대한 예방으로 수정한 것에 대해 “방문을 정부조직개편안에 대한 야당의 이해를 얻었다고 발표하려는 요식행위로 생각하고 있는 것 아니냐”라며 비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