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평판 좋은 기업은 롤렉스

세계에서 가장 평판 좋은 기업은 롤렉스

박기석 기자
박기석 기자
입력 2016-03-23 13:16
수정 2016-03-23 13:1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포브스 보도… 2위 월트디즈니, 3위 구글

 세계 소비자로부터 가장 좋은 평판을 받는 기업으로 스위스 시계제조업체인 롤렉스가 꼽혔다.

롤렉스 홈페이지 캡처
롤렉스 홈페이지 캡처
 미국의 경제전문지인 포브스는 컨설팅회사인 레퓨테이션 인스티튜트(Reputation Institute)의 연례 조사를 인용해 롤렉스가 세계 평판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보스턴과 덴마크 코펜하겐에 본부를 둔 레퓨테이션 인스티튜트는 미국, 중국 등 15개국의 소비자 24만 명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조사 항목은 각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 혁신, 작업환경, 지배구조 등 7개 부문이었다.

 조사 결과 가장 좋은 평판을 받는 25개 기업 중 1위는 롤렉스가 차지했다. 지난해 평가 때 4위였던 롤렉스는 올해 조사 대상국인 15개국 중 11개국의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좋은 기업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조사 항목에서는 제품 및 서비스가 특히 탁월하다는 평가가 나왔다.

롤렉스에 이어 미국의 엔터테인먼트업체인 월트디즈니가 2위에 올랐고, 미국의 인터넷업체인 구글이 뒤를 이었다. 지난해 1위였던 독일의 자동차제조업체 BMW는 4위로 밀려났다. 다임러(독일), 레고(덴마크), 마이크로소프트(미국), 캐논(일본), 소니(일본), 애플(미국) 등도 10위 이내에 이름을 올렸다.

 우리나라 기업 중에서는 삼성이 17위에 올라 유일하게 25위 내에 진입했다.



박기석 기자 kisukpark@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