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션 미장착 제네시스 EQ900… 현대차 뒤늦은 상품권 보상조치

옵션 미장착 제네시스 EQ900… 현대차 뒤늦은 상품권 보상조치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16-04-17 23:40
수정 2016-04-18 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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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두달 지나서 잘못된 표기 확인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의 첫 번째 모델인 EQ900 일부 트림의 특정 기능이 출시한 지 두 달이 지나서야 판매 당시 표기와 달리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현대차는 이를 뒤늦게 확인하고 고객들을 찾아가 보상하라는 지침을 내렸지만 해당 소비자들은 “고객을 우롱하는 처사”라며 불만을 터뜨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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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일 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 EQ900 프리미엄 럭셔리 트림에 옵션으로 포함돼 있었던 ‘스마트공조시스템’이 실제로는 장착되지 않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트공조시스템은 공조 장치를 작동하지 않아도 실내온도와 습도, 이산화탄소 농도를 실시간으로 점검해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하는 기능으로 지난해 신형 제네시스(DH)에 처음으로 적용됐다.

서울신문이 입수한 공문에 따르면 현대차는 각 지점 영업소에 ‘EQ900 프리미엄 럭셔리 모델 가격표 오기 미인지 고객 케어’ 라는 협조전을 통해 해당 트림 구입 고객들에게 이 같은 사실을 안내하고 상품권을 제공할 것을 지시했다. 협조전에 따르면 지난 3월 10일 이전에 프리미엄 럭셔리(3.8·3.8터보) 트림을 출고받은 고객들에게 20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지급하고, 3월 11일 이후 출고받는 고객들은 차량 가격의 20만원을 할인해 주도록 돼 있다.

결국 현대차는 지난해 12월 제네시스 EQ900을 출시한 이후 두 달 이상을 잘못된 옵션을 표기한 채 차량을 판매해 온 셈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단순한 표기 오류로 내부에서 해당 사안을 확인한 즉시 고객들에게 일일이 전화를 걸어 해명 및 보상 조치를 취했다”면서 “스마트공조시스템 자체의 가격은 10만원 미만이라서 20만원 상당의 상품권으로 보상 조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재홍 기자 maeno@seoul.co.kr

2016-04-18 1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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