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믹스의 굴욕…수박에 매출 1위 자리 뺏겨

커피믹스의 굴욕…수박에 매출 1위 자리 뺏겨

입력 2012-08-09 00:00
수정 2012-08-09 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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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염 특수에 이마트서 ‘역전’

대형마트에서 매출 1위 자리를 4년째 지켜온 커피믹스가 수박에 권좌를 내줬다.

이마트는 지난달부터 7일까지 상품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수박으로 집계됐다고 9일 밝혔다.

특히 2008년 이후 매출 1위를 내준 적 없었던 커피믹스는 2위로 밀려났다.

가뭄에 폭염이 이어지면서 수분 함량이 높은 수박을 찾는 소비자가 폭증했기 때문으로 이마트는 분석했다.

폭염 특수로 날개돋친 듯 팔리는 수박 앞에 커피믹스가 결국 무릎을 꿇고 만 것이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는 커피믹스가 매출 1위, 수박이 2위였다.

이마트는 올여름 수박 350만통을 판매해 500억의 매출을 냈다.

280만통을 판매한 작년 같은 기간보다 25%가량 많다.

이마트 과일팀 수박 담당 신현우 바이어는 “올해 더위가 이달 말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수박 물량을 확보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마트에서도 수박이 ‘대박’이다.

롯데마트는 올들어 7월까지 250만통을 판매했다.

170만통을 팔았던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7%가량 매출이 늘었다.

한편 이마트 매출 상위 5개 제품에는 수박과 커피믹스에 이어 봉지라면, 에어컨, 캔맥주가 포함됐다.

에어컨은 폭염 탓에 수요가 급증, 지난해(7위)보다 3계단 뛰어오른 4위를 기록했다. 매출은 지난해보다 76.4%가 증가했다.

캔맥주는 5위로 순위변동이 없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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