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갤럭시S3, 아이폰 5 능가한다는 기능 살펴보니

갤럭시S3, 아이폰 5 능가한다는 기능 살펴보니

입력 2012-05-04 00:00
업데이트 2012-05-04 10: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전자 런던 ‘모바일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S 3 첫 공개

이미지 확대
삼성전자 갤럭시S3
삼성전자 갤럭시S3
차세대 갤럭시S 스마트폰이 2012 올림픽 개최도시인 런던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첫 선을 보인 갤럭시S 3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대표주자로서 간편하고 빠른 첨단 기능으로 무장한 ‘사람 중심의 스마트폰’으로 차별화를 선언했다.

4.8인치 HD 슈퍼아몰레드 액정화면(1280X720)과 쿼드코어 방식 중앙처리장치(CPU), 800만 화소 카메라 등 하드웨어 면에서도 기존 제품보다 한 단계 높은 사양을 갖춘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3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얼스코트전시센터에서 ‘2012년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를 열고 베일에 가려져 있던 스마트폰 신제품 갤럭시S 3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IM담당 신종균 사장은 이날 “갤럭시S 3은 현존하는 최고의 기술력과 인간 중심의 사용성, 자연을 닮은 디자인이 집약된 완전히 새로운 스마트폰”이라며 “항상 끊김이 없으면서도 자연스러운 인간 중심의 스마트폰 활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제는 스마트폰이 사람을 위한 기기로서 좋아져야 할 때”라며 “갤럭시S 3이 스마트폰 시장에 이러한 변화를 몰고 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더 커진 고화질 화면과 고성능 카메라, 늘어난 배터리 용량으로 세계 최고 성능의 스마트폰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는 세계 각국 정보통신기술(ICT) 업계 관계자와 취재진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됐다.

갤럭시S 3은 세계적으로 각각 2천만대 이상 판매된 갤럭시S와 갤럭시S 2의 후속작이라는 점에서 행사 전부터 글로벌 미디어와 소비자들의 관심을 집중적으로 받아왔다.

올해들어 노키아를 제치고 세계 모바일 시장 1위로 올라선 삼성전자는 올림픽 스마트폰으로 공급되는 갤럭시S 3의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오는 7월 올림픽이 열리는 런던을 첫 공개 장소로 정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선보인 갤럭시S 3의 가장 새로워진 특징으로 사용자의 얼굴, 눈, 음성, 동작을 인식해 동작하는 인간 중심 기능을 전면에 내세웠다.

시연에서는 사용자의 얼굴과 눈을 인식해 화면을 보는 동안에는 화면이 꺼지지 않는 ‘스마트 화면유지’ 기능이 최초로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통화, 알람,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스마트폰 기능을 자연언어로 제어할 수 있는 음성인식 기능 ‘S 보이스’도 소개됐다. 이 기능은 한국어와 영어 등 8개국어를 지원한다.

수신 문자 화면에서 스마트폰을 귀에 대면 자동으로 전화를 걸고, 스마트폰을 잡으면 부재중 전화와 메시지를 진동으로 알려주는 등 다양한 모션인식 기능도 새로 등장했다.

이와 함께 기존 제품에는 없었던 신기술을 통해 사용 편의성도 획기적으로 높였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문자나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도 별도의 화면으로 영상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팝업 플레이’ 기능이 대표적이다. 전용 커버와 충전 패드를 활용해 케이블 없이 무선으로 충전하는 무선 충전 기능도 갖췄다.

회사 측은 HD 영상 촬영이 가능한 800만 화소 카메라는 셔터 지연시간을 없애 ‘제로 셔터랙’을 실현했으며, 20장 연사 기능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밖에 갤럭시S 3은 동일 기종을 근거리무선통신(NFC)과 와이파이로 연결해 HD 영화 한편(1GB)을 3분 만에 공유할 수 있는 ‘S빔’ 기능을 비롯해 스마트 기기 사이에 영상과 사진 등 콘텐츠를 공유하고 스마트폰 화면을 TV로 무선 전송하는 기능도 구현했다.

동시에 2개 와이파이 채널에 접속해 2배 빠른 속도로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는 ‘와이파이 채널 본딩’ 기능도 눈길을 끌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자연의 색상과 질감에 유선형의 인체 공학적 디자인을 강조했다.

회사 측은 유선형의 디자인으로 외형상의 우아함뿐 아니라 손에 잡는 느낌도 좋아졌다고 밝혔다. 무게는 133g, 두께는 8.55㎜이다.

제품은 페블블루와 마블화이트 색상으로 우선 출시되며 향후 다양한 색상을 선보일 계획이다.

갤럭시S 3은 5월 29일 유럽에서 3G 모델을 출시하는 것을 시작으로 차례로 세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6월 말 이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제품 가격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으나 기존 갤럭시S 2보다 인상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는 유리로 만든 이동식 체험공간이 설치돼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모바일 제품 활용 기회를 제공했다. 삼성전자는 ‘PIN’이라는 이름의 이 투명부스를 올림픽 기간에 런던 전역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