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콜, 30년 동안 50억 캔 팔렸다

맥콜, 30년 동안 50억 캔 팔렸다

입력 2012-04-24 00:00
수정 2012-04-24 11:0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일화는 유기농 보리 음료인 ‘맥콜’(사진)이 1982년 첫 출시 이후 30년동안 50억캔 판매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맥콜 3종 뉴시스
맥콜 3종
뉴시스
맥콜은 전남 강진에서 생산된 100%유기농 보리를 원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인산, 캐러멜 색소, 카페인, 합성착향료 등을 함유하지 않은 제품이다.

지난 30년간 판매 된 양만해도 어마어마하다. 30년간 50억 캔 이상 판매됐으며 이는 총 65만㎞ 정도로 서울~부산 왕복 712회, 지구는 16바퀴 돌 수 있을 만큼의 판매량이다.

맥콜은 1982년 보리를 원료로 한 첫 국산 청량음료로 당대 최고의 국민가수 ‘조용필’을 광고 모델로 기용했다. 이후 단일 품목으로 1400억원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일화 관계자는 “2012년 한해 동안 공격적인 마케팅과 홍보 활동을 통해 건강음료를 표방하는 일화의 제품 컨셉과 새로운 맥콜의 부활을 알려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맥콜은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일화 홈페이지(www.ilhwa.co.kr) 및 이벤트 사이트(www.ilhwa event.co.kr)를 통해 아이패드, 영화예매권, 기프트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뉴시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