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화 합류한 페레즈 “목표는 우승! 물론 올해는 말고”

한화 합류한 페레즈 “목표는 우승! 물론 올해는 말고”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8-13 17:55
업데이트 2021-08-13 17: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타격 연습하는 페레즈. 한화 이글스 제공
타격 연습하는 페레즈. 한화 이글스 제공
한화 이글스의 새 외국인 타자 에르난 페레즈가 격리를 마치고 한화에 합류했다. 페레즈는 “기회를 준 한화가 우승했으면 좋겠다”면서도 “물론 올해는 아니겠지만 앞으로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활약을 예고했다.

페레즈는 13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선수단과 상견례를 갖고 신고식을 마쳤다. 선수단은 뜨거운 박수로 환영했고 페레즈는 “야구는 즐기는 스포츠다. 여기에 즐기기 위해 왔다”면서 “그 모습을 보여드리고 아는 게 있다면 알려주고 배울 게 있다면 배우겠다”는 인사를 남겼다.

1군 선수단과 훈련을 마친 페레즈를 두고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은 “마지막으로 봤을 때보다 타격에서 많은 조정을 이뤄낸 것 같다”면서 “전에는 밀어치는 쪽 타구가 많이 없었는데 그쪽으로도 강한 타구를 연속적으로 날릴 수 있어서 많이 성장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평가했다. 페레즈는 한동안 2군에서 실전 감각을 조율한 뒤 1군에 합류할 예정이다.

이날 처음 라이브 배팅을 소화한 페레즈는 “밖에서 처음 하는데도 몸 상태가 좋았다”면서 “대전구장이 타자 친화적인 것 같다. 배팅 훈련하면서 느낌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어떤 면에서 타자 친화적이라고 느꼈나’ 묻자 “공이 잘 날아가는 느낌이 들었다”고 설명했다.
인터뷰하는 페레즈. 한화 제공
인터뷰하는 페레즈. 한화 제공
페레즈는 2012년 메이저리그에 데뷔해 10시즌 통산 651경기 타율 0.250 45홈런 180타점을 기록했다. 한국에 온 외국인 선수 중 공수주를 두루 탄탄하게 갖춘 선수로 평가받는다.

한국행을 택한 이유로 “새로운 문화와 도전에 대한 생각 가지고 있었는데 기회가 와서 놓치지 않고 도전해보자고 생각했다”면서 “딕슨 마차도가 한국이 리그 수준도 높고 살기 좋은 나라라고 얘기해줬다. 수베로 감독한테도 한국에 대해 좋은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고 밝혔다.

처음 경험하는 아시아 야구지만 페레즈는 자신감이 넘쳤다. 페레즈는 “야구는 멘탈 스포츠라 생각해 준비가 잘 돼 있다”면서 “에너지 많이 가져올 수 있을 거 같고 어린 선수들이 발전하는 데 도움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나쁜 공에 손을 대지 않게 발전을 했다는 그는 한국의 스트라이크존에 대해서도 “당연히 심판도 사람이라 실수할 수 있고 경기 일부라 생각한다”면서 “내 스트라이크존에서 치기 좋은 공에 스윙하겠다”고 다짐했다.
대전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