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웃자고 하는 올스타전 죽자고 뛰는 오빠들

웃자고 하는 올스타전 죽자고 뛰는 오빠들

입력 2012-01-27 00:00
업데이트 2012-01-27 00: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농구를 이끌 두 보물이 있다. 오세근(25·KGC인삼공사)과 최진수(23·오리온스). 둘의 농구인생은 너무나 달랐다. 오세근은 대학 때부터 일찌감치 태극마크를 달았고, 중앙대 52연승 신화에 앞장섰다. 성실하고 꾸준한 스타일로 데뷔와 동시에 팀의 주축이 됐다. 국가대표팀에서 김주성(동부), 하승진(KCC) 등 초특급 선배들을 어깨 너머로 보며 기량을 빨아들인 덕분에 프로에도 연착륙했다.

이미지 확대


이미지 확대


어렸을 때는 최진수가 잘나갔다. 중학생 때 스카우트의 눈에 들어 미국으로 농구유학을 떠났고, 한국인 최초로 미대학농구(NCAA) 1부리그를 누볐다. 최연소 국가대표도 그의 몫. 하지만 학업과 농구를 병행하는 데 어려움을 느껴 국내로 유턴했다. 국내 코트에 적응할 때까지 1~2년은 걸릴 거라는 야박한 평가를 들었지만 지난해 12월부터 잠재력을 대폭발하고 있다.

둘의 만남은 매번 불꽃이 튀었다. 압권은 지난달 16일 3라운드 매치업 때. 최진수가 오세근의 점프슛을 블록슛하자 이어진 공격에서 오세근이 최진수를 두고 원핸드 덩크슛을 꽂아넣었다. 그러곤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강하게 몸을 부딪쳤다. 엄청난 승부욕을 엿볼 수 있었다.

그런 두 선수가 제대로 붙는다. 오는 29일 올스타전 특별 이벤트로 치러지는 1대1 대결에서다. 먼저 5골을 넣는 선수가 이긴다. 공격 제한시간은 14초. 공격 리바운드를 해도 시간은 리셋되지 않는다. 득점한 선수가 공격권을 갖는다. 점수가 3점 이상으로 벌어지면 콜드 패를 당하는 굴욕(?)도 도사린다.

이벤트라 해도 자존심이 걸려 있다. 오세근은 “누구에게도 지는 건 싫다.”고 했고, 최진수는 “형과 제대로 붙어보고 싶다.”고 했다. 둘 말고도 전태풍(KCC)과 김선형(SK)도 ‘테크니션’ 지존을 가린다.

문태종(전자랜드)-태영(LG) 형제와 이승준(삼성)-동준(오리온스) 형제는 ‘가문의 영광’을 걸고 2대2로 겨룬다. 1대1과 달리 3분간 다득점하는 팀이 이긴다. 중거리-외곽포가 좋은 문씨 형제와 포스트 장악이 뛰어난 이씨 형제의 몸놀림에 관심이 쏠린다.

덩크슛·3점슛 경연대회, 스킬스챌린지 등 기존 행사 외에도 볼거리가 풍성하다. 가장 눈에 띄는 건 올스타 10명이 서울 시내를 돌며 팬들과 만나는 ‘무빙 올스타’다. 28일 첫날 경기가 끝나는 오후 5시 잠실체육관을 출발한다. 양동근(모비스)·김주성·조성민(KT) 등의 드림팀은 신도림 디큐브시티-목동 현대백화점 일대를 돌고, 이승준·김선형·오세근 등의 매직팀은 왕십리 엔터식스-문정동 가든파이브로 이동한다. 29일 경기 뒤엔 선수 7팀이 꾸미는 ‘슈퍼스타 KBL’이 펼쳐진다. 유니폼을 벗은 선수들의 색다른 매력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조은지기자 zone4@seoul.co.kr

2012-01-27 2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