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희연 교육감, 자사고 TF 구성…평가 재검토 착수

조희연 교육감, 자사고 TF 구성…평가 재검토 착수

입력 2014-07-01 00:00
업데이트 2014-07-01 09: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롭게 출범한 ‘조희연 호’가 자율형 사립고 평가 재검토 작업에 착수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직 인수위원회 관계자는 1일 “자사고 평가를 재검토하기 위해 자사고 관련 공약이행 태스크포스(TF)가 오늘부터 활동을 시작한다”며 “TF는 시교육청 관계자와 인수위 전문위원 등으로 구성됐다”고 밝혔다.

자사고 공약이행 TF는 자사고 운영성과 평가를 새 교육감의 정책 방향에 따라 재구성하는 업무를 맡는다.

조 신임 교육감은 지방선거 당시 일반고 황폐화의 주범으로 자사고를 꼽고 재지정평가를 꼼꼼히 해 과감한 개혁을 하겠다고 천명한 바 있다.

새 평가의 틀은 기존 평가지표에 ‘자사고의 공교육 영향평가’가 추가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현재 교육부의 5년 단위 평가계획에 따라 현재 자사고의 운영성과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당초 평가가 지난달 말 완료될 예정이었으나 새 평가지표가 마련됨에 따라 재평가가 불가피하다.

추가 항목의 내용과 배점에 따라 자사고의 재지정 운명이 갈릴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교육청은 자사고 평가의 ‘커트라인’을 100점 만점에 70점으로 설정한 상태다.

이에 따라 공교육 영향평가 항목이 어떻게 구성되느냐가 자사고가 재지정 문턱을 넘을 관건이 될 가능성이 크다.

단 인수위 관계자는 “TF는 집행기구가 아니라 자문기구”라고 못박고 있어 TF에서 제시한 안을 조 교육감이 자사고 평가에 어느 정도 반영할지는 미지수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