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한통으로 민원 해결…춘천시, 콜센터 구축

전화 한통으로 민원 해결…춘천시, 콜센터 구축

김정호 기자
김정호 기자
입력 2024-07-31 11:16
수정 2024-07-31 11:1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강원 춘천시청. 춘천시 제공
강원 춘천시청. 춘천시 제공
강원 춘천시는 민원콜센터(250-3114)를 다음 달 1일 개소한다고 31일 밝혔다.

콜센터에서는 전문 상담원 9명이 교통·관광·세정·복지·생활 분야에 대해 종합적으로 안내해 담당부서 직원 부재, 전화 돌림 등으로 인한 불편함이 해소된다. 콜센터 시범 운영 기간인 지난 18~29일 접수한 2678건 중 58.7%는 담당부서로 전달 없이 자체 처리됐다.

콜센터는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야간과 주말, 공휴일에는 시청 당직실로 연결된다.

시는 추후 지방세·주정차 과태료·상하수도로 상담 분야를 넓힐 계획이다.

한대희 시 민원행정팀장은 “시민은 물론 관광객도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안내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