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고인돌 가을꽃 축제 기간 ‘펫 존’ 운영

화순군, 고인돌 가을꽃 축제 기간 ‘펫 존’ 운영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3-10-13 18:37
수정 2023-10-13 18:4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안전요원 배치…보호자 동반 소형견만 입장 가능

이미지 확대
화순군이 20일 개막하는 ‘2023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현장에 반려동물 놀이터인 펫존을 운영한다. 화순군 제공
화순군이 20일 개막하는 ‘2023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현장에 반려동물 놀이터인 펫존을 운영한다. 화순군 제공
전남 화순군은 오는 20일부터 개최되는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장 패밀리 존(도곡)에 반려동물 놀이터인 펫 존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증가하는 요즘 추세에 맞춰, 약 396㎡(120평) 규모의 펫 존을 코스모스, 해바라기, 고인돌이 어우러진 도곡면 패밀리 존 잔디광장에 마련했다.

펫존은 396㎡(120평) 규모로 코스모스, 해바라기, 고인돌이 어우러진 도곡면 패밀리존 잔디광장에 자리한다.

반려견들이 좋아하는 장난감과 간식을 비치해 견주들의 편의를 높였고, 안전요원 2명을 상시 배치해 혹시 모를 안전문제에도 대비할 예정이다.

다만, 펫 존에는 맹견 출입이 통제되고, 보호자를 동반한 소형견만 입장할 수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요즘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에 대한 수요가 높다”며 “이번 펫 존 운영으로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축제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