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국 “딸 레지던트 탈락, 시험 과락 때문 아냐…법적 조치할 것”

조국 “딸 레지던트 탈락, 시험 과락 때문 아냐…법적 조치할 것”

곽혜진 기자
입력 2021-12-27 18:34
업데이트 2021-12-27 18: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딸 조민씨의 명지병원 레지던트 불합격 이유와 관련해 허위사실을 유포, 명예를 훼손시키는 이들이 있다며 법적 조치를 고려하겠다고 밝혔다.

조 전 장관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딸이 명지병원 레지던트에 떨어진 이유가 인턴시험 과락(40% 이하 득점)해서라는 허위사실을 온라인 게시판에 올리고 있는 자들이 매우 많다”고 썼다.

그러면서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딸은 100문제 중 72점을 맞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허위 글을 삭제하지 않으면 민형사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앞서 조민씨는 명지병원 응급의학과 레지던트 모집에 지원했지만, 불합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응급의학과의 경우, 2명 모집에 조씨를 포함한 2명이 지원했으며 경쟁률은 1대 1이었다.

이에 대해 명지병원 측은 “규정과 절차에 따라 (불합격으로) 결정했다”는 입장을 알렸다. 그러나 조민씨의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입학 취소 절차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 등을 고려해 이러한 결정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대는 지난 8월 조민씨에 대해 입학 취소 결정을 내렸고, 현재는 청문 등의 후속 절차가 남았다. 최종 절차가 마무리되면 보건복지부가 조민씨의 의사 면허를 취소하게 된다.
곽혜진 기자 demi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