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구, 동대문 100개 도매업체에 온라인 진출 지원

중구, 동대문 100개 도매업체에 온라인 진출 지원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1-07-23 11:40
업데이트 2021-07-23 11: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온라인상점 개설부터 글로벌진출까지 실질 지원
동대문바이어라운지 거점 공간으로 활용 예정

이미지 확대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는 장면. 중구 제공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는 장면.
중구 제공
서울 중구는 동대문 전통시장 도매상인의 국내외 온라인 판매 진출을 적극 지원해 동대문 패션타운 상권 살리기(포스터)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구는 동대문의 패션 도매업체가 2만 5000여개 정도로 오랫동안 인터넷 불모지였지만, 소셜미디어에서 한류 패션의 인기가 높아지고 시장 온라인화가 가속화되며, 유통환경이 크게 바뀌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동대문 상인들이 온라인과 모바일 사업으로 빠르게 변하는 환경에 대응하고 ‘K-패션’의 국제 경쟁력을 국내외 소비자가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판매 지원 프로젝트를 한다고 밝혔다.

구는 단편적 지원 대신 실제로 도움이 되는 ▲온라인 스토어 개설 ▲상품 촬영 ▲라이브 판매 방송 ▲글로벌 진출로 이어지는 종합 지원을 마련했다. 업체별 온라인 스토어를 개설한 뒤 한달간 상품 업로드를 지원한다. 관련 교육은 물론 유명인, 마케팅디렉터 등 전문가와 판매 상품을 선정하고 상품 촬영,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내 바이어라운지 쇼룸에서 전시와 온라인 판매까지 지원한다.
이미지 확대
상품 촬영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 예약을 받고 있으며 업체 홍보 동영상 제작도 지원한다. 또, 라이브 커머스 시장 진입을 돕기 위해 오는 8월부터 월 1회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라이브 방송 진행을 함께 하고 온라인 판매 시 상인들이 큰 어려움을 겪는 물류 배송 등 과정까지 지원한다.

프로젝트 신청 기간은 오는 28일까지이며 동대문 패션타운 내에서 사업을 하는 상인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정보무늬(QR)코드(http://naver.me/GQ4JfVKl)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DDP 패션몰 4층 동대문 바이어라운지에서 현장 신청할 수도 있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업체에는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지원을 위해 2018년 조성한 동대문 바이어라운지를 거점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동대문 바이어라운지는 국내외 바이어들의 비즈니스 공간이자 동대문시장 우수 상품과 특화 브랜드를 홍보하는 공간으로 DDP패션몰 4층에 있다.

동대문 온라인 판매 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교육업체는 DMI네트웍스로, 중국 시장에서 한국 패션 제품의 라이브 커머스 사업을 해온 라이브 커머스 방송 및 교육 전문 회사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동대문 소상공인들에게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전하고, 새로운 판로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코로나19와 급변하는 유통환경 변화로 어려움을 겪는 동대문 상인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공인들과 상생하며 위축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