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안전성·효과성 큰 문제 없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안전성·효과성 큰 문제 없어”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2-24 15:08
업데이트 2021-02-24 15: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3일 오후 국내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운송 용기의 공급을 맡은 콜드체인 전문기업 에프엠에스코리아에서 직원이 다회용 백신 운송 용기 조립 과정을 보여주고 있다. 2021.2.24  연합뉴스
23일 오후 국내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운송 용기의 공급을 맡은 콜드체인 전문기업 에프엠에스코리아에서 직원이 다회용 백신 운송 용기 조립 과정을 보여주고 있다. 2021.2.24
연합뉴스
아스트라제네카(AZ)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안전성과 효과성과 관련해 큰 문제가 없다는 전문가의 진단이 나왔다.

24일 최원석 고려대 안산병원 감염내과 교수는 온라인으로 열린 코로나19 예방접종 특집 브리핑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논란이 많은 것은 맞지만, 안전성과 효과성에 문제가 많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임상자료 부족을 근거로 만 65세 이상에 대해 아스트라제네카사의 코로나19 백신을 신중이 사용할 것을 권고했다. 이에 정부는 제약사에서 추가 자료를 받을 때까지 고령층에 대한 접종을 보류했다.

이에 이날 브리핑에서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효과와 안전성 등에 관련된 질의가 나왔다.

최 교수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다른 백신과 마찬가지로 유효성과 안전성의 기준을 충족했다고 생각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그는 “(각 제조사의) 백신이 보여주는 효과 수치, 이상반응 발생률의 수치가 어떤 것도 같지는 않지만, 일정한 기준, 그리고 이 정도면 유효하고 안전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그 기준을 모두 넘었기 때문에 안전하고 유효한 백신이라고 판단한다”면서 “그런 의미에서 접종이 가능하고, 접종을 하도록 권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