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 경찰서장 과거 음주 근무·여경 술자리 호출로 ‘감찰’

서울 경찰서장 과거 음주 근무·여경 술자리 호출로 ‘감찰’

김주연 기자
김주연 기자
입력 2021-02-23 22:12
업데이트 2021-02-24 06: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경찰청 수사부서장 당시 비위 의혹
직원 “거절 어려워”… 직권남용 가능성

이미지 확대
서울의 한 현직 경찰서장이 과거 근무지에서 근무시간 중 음주와 부하직원을 술자리에 부르는 등 부적절한 행위를 했다는 의혹에 대해 감찰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3일 경찰청에 따르면 A총경은 2019~2020년 서울경찰청 주요 수사부서장으로 근무하던 시절 근무 시간에 낮술을 마시고 늦게 복귀하거나 사무실에서도 술을 마시는가 하면, 술자리에 수시로 부하 여성 경찰관을 불러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경찰청 감찰계는 이날 오전 이 같은 비위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경찰청 주요 수사부서가 있고 과거 A총경이 근무했던 서울경찰청 마포사무실을 방문해 부하직원들을 조사했다. 감찰 조사에서 일부 직원들은 “인사권을 가진 간부가 술자리에 불러 거절하기 쉽지 않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위를 이용해 부하 직원을 업무와 무관한 술자리에 강제로 불러냈을 경우 직권남용 혐의가 성립될 수도 있다.

경찰청 관계자는 “A총경에 대해 감찰 중인 것은 사실이며 제보를 받아 최근 조사에 들어갔다”고 답했다. 그러나 이 같은 비위의혹에 대해 A총경은 “여경을 따로 불러낸 적은 없다”고 해명했다.

김주연 기자 justina@seoul.co.kr



2021-02-24 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