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현 교수, (사)대학정보통신연구센터협의회 제8대 회장 당선

여현 교수, (사)대학정보통신연구센터협의회 제8대 회장 당선

김태이 기자
입력 2020-12-21 15:38
수정 2020-12-21 15:3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사)대학정보통신연구센터협의회 제8대 회장으로 여현 순천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교수가 당선됐다.
지난 15일 진행된 제14차 정기총회 선거에서 당선된 여현 회장은 2021년 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사)대학정보통신연구센터협의회 회장직을 맡게 된다

1993년부터 현재까지 순천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여현 회장은 올해 7월에 순천대학교 지능형 스마트농업 Grand ICT 연구센터가 개설되면서 ITRC 센터장을 맡고 있으며, 앞서 U-농업 IT 응용연구센터(ITRC) 센터장과 농식품 ICT융합연구센터 센터장을 역임하였다

여현 회장은 당선 소감으로 “ITRC는 새로운 전환의 시기를 맞아 한 단계 도약이 필요하다”면서 “지속 가능한 ITRC가 되기 위해 내부 역량 강화가 필요하다”고 포부를 밝히며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인재 양성의 비전을 제시하고, 확고한 국가 ICT R&D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05년 출범한 (사)대학정보통신연구센터협의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을 받아 대한민국 ICT연구 역량 강화와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3개의 ICT 핵심연구인력 양성사업(대학정보통신연구센터(ITRC), Grand ICT연구센터, ICT명품인재양성) 총괄책임자들이 사업 운영과 관련해 자율적인 협조와 연구, 조정을 통하여 협력과 발전을 도모하는 곳이다.

대학정보통신연구센터(ITRC)는 21년의 역사를 가지며 ICT 분야의 고급인력 양성과 많은 산업적 성과를 이뤄냈다. ITRC를 통해 그동안 배출한 석박사 인력만 1만 5000명이 넘고 발표된 SCI급 논문도 1만 2000건에 이르며, 등록된 특허는 4900건이 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사)대학정보통신연구센터협의회에 소속된 ITRC 47개 연구센터와 Grand ICT 7개 연구센터 그리고 ICT명품인재양성 사업 3개 연구원(소) 등 총 57개 연구센터(원) 참여연구원들이 활발한 R&D 연구활동을 하고 있다.


이병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 “청량리 종합시장 노후 소방시설 보수 완료 환영”

이병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국민의힘, 동대문구1)이 청량리 종합시장의 노후 화재 안전시설 보강공사가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청량리 종합시장은 최근 노후화된 소방관련 시설에 대한 개선이 필요한 상황으로 지난 7월 말 이병윤 교통위원장이 청량리 종합시장 상인회와 함께 현장점검을 시행하고 애로점을 청취한 바 있다. 이 위원장은 현장점검 이후 동대문구, 서울시 측에 시장 점포의 화재 예방을 위한 프리액션밸브 교체 등의 소방관련 시설의 보수 필요성을 구체적으로 지적하며 신속한 대책 마련을 요청하였고 그 결과 “2025년 전통시장 안전취약시설물 긴급보수 지원사업”으로 예산 반영을 성사시켜 보수공사가 완료됐다. 이 위원장은 “전통시장의 소방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상인회와 집행부가 함께 이룬 성과로 보수공사가 마무리되었음을 환영한다”라며 “청량리역과 제기동역 사이에는 청량리전통시장, 청과물 시장 등 전통시장이 밀집되어 있어 특히 주기적인 안전점검과 제도적 보완이 필요함을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앞으로도 동대문구 전통시장의 안전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시의회 차원에서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thumbnail - 이병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 “청량리 종합시장 노후 소방시설 보수 완료 환영”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