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모 차 몰다 5대 추돌 후 도주 중학생…시민 제보로 붙잡혀

부모 차 몰다 5대 추돌 후 도주 중학생…시민 제보로 붙잡혀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0-01-14 22:12
업데이트 2020-01-14 22: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차량 쫓아가며 위치 제보 결정적… “SUV 지그재그로 주행하다 인도로 올라가”

중학생이 면허도 없이 부모 차를 몰다가 주차된 차량 5대를 잇따라 들이받는 추돌사고를 낸 뒤 달아나다 시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붙잡혔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뻔한 순간이었다.

경기 양주경찰서는 14일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중학생 A군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A군은 이날 오후 6시쯤 양주시 고읍동 도로에서 무면허로 부모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승용차를 몰면서 주차된 차량 5대를 잇따라 들이받은 뒤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사고 장면을 목격한 시민들의 신고를 받고 출동, 순찰차로 SUV 승용차 앞을 가로막은 뒤 A군을 검거했다.

이 과정에서 한 시민이 A군의 차를 2㎞가량 쫓아가면서 경찰에 위치를 알려 검거에 도움을 주고 더 큰 사고도 막았다.

이 시민은 “SUV 승용차가 지그재그로 주행하다 인도로 올라가는 등 매우 위험해 보였다”고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 “음주운전은 아니다”면서 “A군을 상대로 무면허로 운전한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