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새정치 경남지사 후보에 김경수 봉하본부장

새정치 경남지사 후보에 김경수 봉하본부장

입력 2014-05-01 00:00
업데이트 2014-05-01 13: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경수(47·김해을 지역위원장) 노무현재단 봉하사업본부장이 1일 새정치민주연합 경남지사 후보로 선출됐다.

이미지 확대
“새로운 경남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새로운 경남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6·4 지방선거 새정치민주연합 경남지사 후보로 선출된 김경수 노무현재단 봉하사업본부장이 1일 새정치민주연합 경남도당 회의실에서 후보 수락 연설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 본부장은 권리당원 대상 자동응답전화(ARS) 투표에서 정영훈(46·진주갑 지역위원장) 변호사를 눌렀다.

김 본부장은 1천92표(76.1%)를 얻어 343표(23.9%)에 그친 정 변호사를 크게 앞섰다.

경선결과는 중앙당선거관리위원장인 양승조 최고위원이 이날 오전 도당 사무실에서 발표했다.

새정치연합은 전날 두 후보를 대상으로 경남지역 권리당원 선거인단 4천594명이 참여하는 자동응답전화(ARS) 투표로 약식경선을 실시했다.

투표에는 권리당원 가운데 1천435명이 참여했다.

김 본부장은 후보수락연설에서 “도민의 생명과 건강을 내팽개치고 끊임없는 막말로 도민을 무시하는 홍준표 지사에게 다시 한번 경남 도정을 맡길 수 없다”며 “기본과 원칙이 바로 선 안전한 경남에서 나아가 소통과 혁신, 상생과 협력으로 새로운 경남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 본부장은 후보 확정 뒤 경남도청 광장에 차려진 세월호 희생자 합동분향소와 창원시내 시민분향소를 찾아 조문했다.

이어 그는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했다.

야권후보 단일화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홍준표 지사의 무책임, 도민무시 도정을 심판하려면 야권의 단합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부호는 또 “후보 단일화는 강요, 압박해서 이뤄지는 것은 아니다”며 “강병기 통합진보당 후보가 충분히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판단을 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그는 어린이날·석가탄신일 연휴가 끝난 다음 주 선거사무소를 열고 선대위를 가동하는 등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나설 방침이라고 밝혔다.

김 본부장은 참여정부 5년동안 청와대 행정관, 비서관을 역임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이 퇴임할 때 비서관으로 김해 봉하마을로 함께 낙향해 마지막까지 노 전 대통령 곁을 지켰다.

지난 총선때 김해을 선거구에서 출마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