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鄭·金, 상대 선거홍보물 놓고 ‘불법’ 공방전

鄭·金, 상대 선거홍보물 놓고 ‘불법’ 공방전

입력 2014-05-01 00:00
업데이트 2014-05-01 11: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천위 오후 논의…이혜훈 ‘안전공약’으로 차별화

6·4 지방선거 새누리당 서울시장 예비후보인 정몽준 의원과 김황식 전 총리가 1일 상대의 선거홍보물에 대한 불법 의혹을 제기하며 날선 신경전을 벌였다.

세월호 참사 이후 선거활동을 중단하면서 그동안 수면 아래로 가라앉았던 두 후보 측의 공방전이 다시 불붙는 상황이다.

김 전 총리 측은 이날 성명을 통해 “정 후보가 한 달 전 여론조사 결과를 선거홍보물에 게시했는데 이는 여론조사 결과를 공표하거나 게시·배포하는 행위, 여론조사를 빙자한 선거운동 행위를 금지한 당의 공천후보자추천관리규칙을 위반한 것”이라며 즉각적인 삭제를 요구했다.

김 전 총리 측은 특히 “중앙당 공천관리위는 정 후보의 불법행위와 속임수를 즉각 중단시켜야 한다”면서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 중대한 부정선거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정 의원 측은 “서울시선관위에 문의한 결과 선관위 홈페이지에 등재된 여론조사 결과를 홍보해도 무방하다는 답변을 들었다”고 해명했다.

정 의원 측은 또 “김 전 총리 측도 선거홍보물에 ‘대통령을 헐뜯고 대립해온 사람’이라고 표현하는 등 정 의원에 대한 인신비방 일색”이라면서 “이는 당의 공천후보자추천관리규칙 위반이자 선거법 위반이며, 당에 문제제기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중앙당 공천관리위는 김 전 총리 측의 공식 문제제기에 따라 일단 이날 오후 회의를 개최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정 의원 측의 문제제기에 대한 논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양측 간의 불법 공방으로 인해 선거홍보물은 아직 배포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쟁 후보인 이혜훈 최고위원은 이날 ‘Never Forget(잊지말자) 안전운동’이라는 명칭의 안전공약을 제시하며 차별화를 시도했다.

이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세월호, 결코 잊지 않겠다”면서 ▲ 한강 안전사고 ▲ 화재 ▲ 교통사고 ▲ 여성 안전사고 등의 예방을 위한 15개 항의 안전공약을 담은 ‘Never Forget 안전운동’을 발표했다.

한편 이들 세 후보는 이날 동대문을 시·구의원 경선, 구로 시·구의원 경선, 동작을 구의원 경선 등 경선현장을 시간차로 찾는 등 일제히 ‘당심(黨心)’ 공략에 주력했다.

세 후보는 외부 일정을 제외한 나머지 시간에는 2일 오후 처음으로 열리는 정책토론회 준비에 매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