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성미 감독 다시 올린 청와대 자유게시판 글 조회수 20만 넘어

박성미 감독 다시 올린 청와대 자유게시판 글 조회수 20만 넘어

입력 2014-05-01 00:00
업데이트 2014-05-01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성미 감독이 청와대 자유게시판에 올린 글
박성미 감독이 청와대 자유게시판에 올린 글
박성미 감독 다시 올린 청와대 자유게시판 글 조회수 20만 넘어 

청와대 자유게시판에 등장해 파장을 일으킨 글 ‘당신이 대통령이어서는 안 되는 이유’가 다시 등장한 가운데 조회수가 20만건을 넘어서 화제다.

박성미 감독은 지난 28일 오후 6시 쯤 “‘당신이 대통령이어서는 안 되는 이유’ 다시 올립니다”라며 청와대 자유게시판에 글을 공개했다.

박성미 감독은 “원 글쓴이입니다. 페친 중 어느 분이 답답한 마음에 대통령 보라고 이 글을 청와대 게시판으로 가져오신 듯 싶습니다. 덕분에 널리 읽힐 수 있게 돼 고마운 마음입니다. 글은 제가 썼으나 용기는 그분이 내 준 셈입니다. 부담스러우셨는지 그분이 자진 삭제를 하셨고 청와대에서 글이 삭제된 데 대해 다른 의도나 오해는 없으시길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이 글은 지난 27일 한 네티즌이 인용해 청와대 자유게시판에 올리면서 화제가 됐다. 해당 게시물은 하루 만에 조회 수 50만 건을 넘어서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 같은 반응에 부담을 느낀 게시자는 “페이스북에서 퍼온 글”이라며 청와대 측에 자진 삭제를 요청했다.

박성미 감독이 다시 올린 글은 조회수 21만 6000여건, 공감 22900여건 등을 기록하며 여전히 네티즌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