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8군 부대 순환배치…1사단 제2기갑여단 한국에

미8군 부대 순환배치…1사단 제2기갑여단 한국에

이주원 기자
입력 2020-02-13 14:14
수정 2020-02-13 14:1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한국에 도착한 미8군 순환배치 부대
한국에 도착한 미8군 순환배치 부대 한국에 순환배치되는 1사단 제2기갑여단 장비들이 전남 광양항에서 하역하고 있다.
미8군 제공
미8군사령부는 13일 미 캔자스주 포트 라일리에 주둔하고 있는 제1사단 제2기갑여단이 순환 배치를 위해 한국에 도착했다고 밝혔다. 제1기갑사단 제3기갑여단은 9개월의 순환 근무를 마치고 텍사스주 포트 후드로 복귀한다.

미8군사령부는 이날 “제1사단 제2기갑여단은 한국에 여덟 번째로 배치되는 순환배치 부대”라며 “이번주 광양항에서 장비를 하역했고 한국의 철도 시스템을 통해 최종 목적지로 수송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1기갑사단 제3기갑여단은 미국에 귀환하면서 장비 일부를 본국에 가져간다. M1 에이브럼스 전차와 M2 브래들리 보병 전투차량이 본국으로 돌아갔다. 제1사단 제2기갑여단의 궤도차량 등 일부 장비들이 한국에 반입된다. 미8군은 “이와 같은 장비 교체로 노후화된 장비를 적절히 관리하고 운용할 수 있으며, 전개 병력은 육군 전반에 추진되고 있는 현대화와 준비태세 확립에 맞는 능력을 갖출 수 있다”고 설명했다.

패트릭 도나호 미8군 작전부사령관(소장)은 “미 육군에서 가장 유서 깊은 사단의 예하 부대인 만큼 최고의 능력을 펼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주원 기자 starjuwo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