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 찾은 이낙연 “가덕신공항법 2월 국회서 반드시 처리”

부산 찾은 이낙연 “가덕신공항법 2월 국회서 반드시 처리”

이하영 기자
입력 2021-01-29 10:35
업데이트 2021-01-29 10: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산 찾은 민주당 최고위
“2월 임국에서 특별법 처리”
이미지 확대
부산 현장 최고위 발언하는 이낙연 대표
부산 현장 최고위 발언하는 이낙연 대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오른쪽 두번째)가 29일 오전 부산 연제구 민주당 부산시당에서 열린 현장최고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1.29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29일 부산을 직접 찾아 2월 임시국회 내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 처리를 재차 약속하며 부산 민심몰이에 나섰다. 특히 국민의힘이 반대한다고 해도 여당 단독처리를 불사하겠다고 시사했다.

민주당은 이날 부산 당사를 찾아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열었다. 이날 현장최고위에는 지도부와 함께 김영춘·변성완·박인영 부산시장 예비후보도 참석했다. 이 대표는 이 자리에서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을 2월 임시국회에서 반드시 처리하겠다고 거듭 약속한다”고 밝혔다. 특히 “제1야당도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 처리에 동참하겠다고 빨리 약속하길 바란다”며 “설령 야당 지도부가 반대한다고 해도 저희는 갈 길을 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지난주 가덕도 신공항 현장 시찰을 다녀왔다”며 “부산의 활기찬 미래가 그곳에서부터 펼쳐질 것을 직감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부울경(부산·울산·경남) 메가시티 성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제 생각도 밝혔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대한민국 제2 도시인 부산이 살아나야 대한민국 경제 회복도 빨라질 것”이라며 “부산 경제 활성화를 최우선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또한 “부산 경제를 활성화하려면 전방위적 노력이 필요하다”며 “가덕도 신공항과 북항 2단계 개발과 같은 인프라 개발이 병행되면 부산경제에 새로운 활력이 생길 것”이라고 했다.또한 “서부산 의료원 설립부지도 방문하겠다”면서 “서부산 의료원 조속 건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제가 8일 만에 부산에 다시 왔다”고 강조하며 “마침 오늘은 노무현 전 대통령께서 국가균형발전을 선언한 지 17주년이 되는 날로, 노 대통령님의 균형발전 철학과 가치가 이곳 부산에서부터 꽃피울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도 했다.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