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朴대통령 “품격 떨어지는 얘기만…끔찍한 거짓말도 엔간히”

朴대통령 “품격 떨어지는 얘기만…끔찍한 거짓말도 엔간히”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1-25 21:37
업데이트 2017-01-25 22: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규재 주필과 인터뷰를 하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
정규재 주필과 인터뷰를 하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 국회의 탄핵소추안 가결로 직무가 정지된 박근혜 대통령이 25일 청와대 상춘재에서 ‘정규재TV’ 운영자인 정규재 한국경제신문 주필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정규재TV 방송화면 캡처
지난달 9일 국회의 탄핵소추안 가결로 직무가 정지된 박근혜 대통령은 최근 상황과 관련해 “품격 떨어지는 얘기만 나오고 있다”며 “끔찍한 거짓말도 엔간히 해야지 회의가 든다”고 25일 토로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한국경제신문 정규재 주필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직무 정지 이후 처음 가진 언론 인터뷰로, 정 주필은 해당 영상을 자신이 운영하는 인터넷 방송 ‘정규재TV’를 통해 공개했다.

이 영상에서 박 대통령은 ‘정윤회 밀애설’을 묻는 정 주필의 말에 “민망스럽기 그지없는 얘기들이 요즘은 그냥 뭐 아무렇지도 않은 것 같이 말한다. 전 같으면 어떻게 그런 얘기를 입에 담느냐. 사람 인격이 있는데. 이럴 얘기도 막 하고 행동한다”면서 “그만큼 뭔가 잘못 들어가고 있다는 증거”라고 말했다.

‘밀애설’과 관련해서는 “정윤회씨는 취임도 하기 오래전에 다른 사정으로 돕던 일을 그만뒀다”며 “그 후에 만난 적도 없다. 그러니까 이게 얼마나 거짓말인가.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고 이렇게 말도 안되는 사실에 근거하면 그냥 깨질 일들이 이렇게 자꾸 나온다는 것은 얼마나 많은 오해와 허구와 거짓말이 아주 산더미같이 쌓여있는가 하는 것을 역으로 증명하는 것으로도 보인다”고 주장했다.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가 박 대통령의 딸이라는 소문에 대해서도 “품격 떨어지는 얘기만 한다. 끔찍한 거짓말도 엔간히 해야지”라며 “그렇게 저질스러운 거짓말을 난무하는 이게 건전한 분위기인가 하는 회의가 많이 든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번에 보니까 이름을 개명해서 정유라로 불린다. 유라라는 것도 몰랐고 개명한 것도 이번에 알았다”면서 소문을 부인했다.

박 대통령은 ‘왜 이렇게 굉장한 이야기가 만들어진 것이냐. 대통령 힘으로도 통제가 되지 않았느냐’는 정 주필의 질문에 “전에도 한 번 그런 일들이 있었다”면서 “그것이 한번 만들어져서 막 바람이 불면 수없이 그게 아니다 라고 정정보도 요청을 하고 기자회견에서도 얘기하고 그래도 ‘이건 이렇게 돼야 돼’ 하고 짠 프레임 밖의 얘기는 받아들이지 않는 그런 풍조가 (우리 사회에)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그래도 지금은 이렇게 얘기라도 하지, 처음엔 그렇게 됐을 땐 무슨 얘기를 해도 그건 다 아니야. 하는 그런 바람이 아주, 우리나라는 강하다”고 지적했다.

박 대통령은 지난해 최씨의 태블릿PC 보도가 나왔을 때 사과했던 것과 관련해 “우리 사회에는 그냥 사과하면 안된다. 잘못해도 버텨야 한다고 충고했던 사람들도 있다”면서 “그렇게 생각하진 않는다”고 했다.

이어 “그때 사과한 것은 이 태블릿PC에서 많은 자료가 쏟아졌느니 보도가 됐을 때, 저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인데. 연설문의 표현, 홍보적인 관점에서 어떻게 받아들여질지 등 일부 도움을 일정 기간 받았는데 어떻게 저렇게 많은 자료와 함께 어마어마한 얘기가 됐을까. 그건 바로 잡아야 한다. 그래서 그걸 바로 잡으려고 말했다”며 “또 저도 몰랐던 일들이 막 나왔다. 어떤 사익을 어떻게 취했고. 이건 정말 처음 듣는 얘기다. 그걸 몰랐다는 건 결국 내 불찰 아닌가. 국민한테 심려를 끼쳐 드린 데 대해서 사과드려야겠다. 그렇게 생각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인터뷰에서 박 대통령은 “향정신성 약품을 먹었다든지, 굿을 했다든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전혀 사실이 아니다. 터무니없는 얘기”라고 선을 그으며 “그런 허황된 얘기를 들으면서 대통령을 끌어내리고 탄핵시키기 위해서 그토록 어마어마한 거짓말을 만들어내야만 했다고 한다면, 그 탄핵 근거가 얼마나 취약한 건가 그런 생각을 했다”고 강조했다.

김서연 기자 w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