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與 문재인 공격, 집권당 위기 모면하려는 꼼수”

더민주 “與 문재인 공격, 집권당 위기 모면하려는 꼼수”

입력 2016-06-14 10:55
수정 2016-06-14 10:5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더불어민주당은 14일 구의역 스크린도어 사망사고와 관련, 새누리당이 문재인 전 대표의 ‘낙하산 의혹’ 을 제기한데 대해 강하게 반발하며 문 전 대표 엄호에 나섰다.

전날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이번 사고 원인의 하나로 서울메트로의 낙하산 인사가 거론되는 것과 관련, “구의역 사고 직후 사퇴한 전 감사 지용호 씨는 문 전 대표의 최측근 인사”라는 “문 전 대표야말로 서울메트로에서 벌어진 낙하산 인사에서 자유롭지 못한 분”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더민주 우상호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구의역 문제는 국민안전의 문제이자 19살 비정규직 노동자의 노동조건에 관한 문제”이라며 “이걸 갑자기 대선후보 공격용으로 쓰는 저의가 뭔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안전과 민생의 문제를 정쟁으로 비화시키겠다는 태도를 보면서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며 “20대 국회 개원 이래 첫 이슈를 이런 식의 정쟁으로 시작한단 말인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것이 협치이고 상생이냐. 구의역 문제가 왜 문 전 대표의 문제인가”라며 “집권당이 이런 식으로 위기를 모면하려는 얕은 꼼수 쓰는 것에 대해 참으로 전국민이 개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재경 대변인도 구두논평에서 “새누리당은 반성과 자숙할 시간도 부족할텐데 우리 당 대선주자 헐뜯기에 열을 내고 있다. 참으로 딱한 노릇”이라며 “마치 기다리기라도 한듯 문 전 대표와 박원순 서울시장에 대해 독설을 퍼붓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 대변인은 “스크린도어 참사는 생명안전의 문제를 외주화한 것이 그 참극의 원인으로, 이를 두고 정치공세에 열을 올리는 새누리당이 한심하다”며 “심지어 사실확인도 하지 않은 거짓선동을 하는 정치적 저의가 의심스럽다. 새누리당은 지금이라도 자신들의 일그러진 모습부터 거울에 비쳐보고 다시는 이런 참사가 되풀이되지 않도록 근본적 대책 마련에 나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성호 서울시의원 “홍제3구역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과 무악재성당간의 합의 진심으로 환영”

문성호 서울시의원(국민의힘, 서대문2)이 지난달 29일 서대문구청에서 이루어진 홍제3구역주택재건축정비사업 조합과 천주교서울대교구유지재단과의 무악재성당 관련 협의가 드디어 이뤄짐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10년 넘도록 묵혔던 사업이 드디어 진행됨에 따라 무악재성당이 절대 부적절한 사안을 강요받거나 부당한 대우를 받는 일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것을 약속했다. 문 의원은 “홍제3구역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과 천주교서울대교구유지재단 하 무악재성당의 관련 협의가 드디어 이뤄졌다. 10년이 넘도록 묵혔던 사업이 드디어 이뤄지는 역사적인 순간이나 다름없다. 서대문구청에 큰 미소가 떴다. 홍제2동의 10년 넘도록 묵혀진 숙원이자 기나긴 세월 간 지연되어 온 사업에 드디어 파란불이 떴다”라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이어 문 의원은 “그간 오해와 갈등으로 빚어진 골짜기로 인해 조합원은 조합원대로 피해를 입고, 무악재성당 신자분들은 그 불편한 기류 속에서 지내느라 얼마나 큰 어려움이 있었는지를 생각한다면 참으로 다행인 일이다. 이제 함께 손을 맞잡아 그 골짜기를 메우고 그 위에 아름다운 미래를 만들어가는 일만 남았다”고 예찬했다. 또한 문 의원은 “무엇보다도 무거운 마음이겠
thumbnail - 문성호 서울시의원 “홍제3구역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과 무악재성당간의 합의 진심으로 환영”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