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불투명한 국정운영 스타일 등에 국민 분노”

안철수 “불투명한 국정운영 스타일 등에 국민 분노”

입력 2015-01-26 13:50
업데이트 2015-01-26 14: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기초의원과 간담회 하는 안철수 의원
기초의원과 간담회 하는 안철수 의원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26일 오전 부산시 부산진구의 한 식당을 방문해 부산지역 기초의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26일 “불투명한 국정운영 스타일과 편협한 인사, 준비 안 된 정책 때문에 박근혜 정부에 대한 국민적 분노가 하늘을 찌른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날 오전 부산시 부산진구 서면의 한 음식점에서 부산지역 광역·기초 의원 등과 간담회를 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소통은 투명한 국정운영을 위한 수단이자 단계로 내가 하고 싶은 말을 하는 것이 아니다”면서 “소통했다는 것을 아는 것은 국민인데 국민이 왜 소통이 부족하다고 느끼는지 성찰이 부족하지 않나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안 의원은 “많은 인재 풀 중에서 우리 편으로 인사대상을 축소하고 그중에서 내가 만나본 사람, 그리고 그중에서도 내 말을 잘 듣는 사람으로 인사를 하다 보니 인재를 활용하지 못하고 편협한 인사를 하는 것”이라면서 “특히 청와대 인사에 대한 부분은 정말 많은 국민이 실망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박근혜 정부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구호 정치’를 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며 작심한 듯 현 정권에 대한 비판 발언을 이어갔다.

안 의원은 “대선 때는 경제민주화라는 구호가 나왔고, 집권 1년차 때는 창조경제, 집권 2년차에는 통일대박론, 세월호 참사 직후에는 국가개조론이라고 했다”며 “이런 거대 담론들이 나왔는데 정작 구호만 존재하고 세부적으로 실행이 안 되고 국민이 실망할 때쯤 다른 구호가 등장했다”고 비난했다.

야당 역시 위기감을 느껴야 한다고 안 의원은 강조했다.

그는 “객관적으로 보면 야당도 국민이 신뢰하지 못하고 그 능력을 못하다고 있다는 게 정확한 진단”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전당대회는 당으로 봐서는 신뢰를 회복하고 믿음을 얻을 기회이지만 오히려 국민의 관심에서 멀어져 있는 상황”이라며 “저도 그렇고 특히 출마하신 세분이 위기감을 느껴야 한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아직 전당대회까지는 2주가 남아 충분한 기회가 있다”며 “오늘부터라도 어떻게 하면 혁신하고 변화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공약을 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7·30 재보궐선거 패배 이후 대표직에서 물러난 안 의원은 “5개월 정도 지도부에게 부담을 드리지 않으려 현안에 대해 말씀드리지 않았지만 전당대회도 시작되고 이제 대표도 뽑히는 상황이라 목소리를 내야겠다”며 본격적인 정치 활동 재개 의지를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