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기춘 “안철수, 근거없는 민주당 흔들기 안돼”

박기춘 “안철수, 근거없는 민주당 흔들기 안돼”

입력 2014-01-14 00:00
업데이트 2014-01-14 09: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당 박기춘 사무총장은 14일 무소속 안철수 의원에 대해 “근거 없는 민주당 흔들기야말로 새누리당이 원하는 어부지리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사무총장은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전날 김한길 대표의 기자회견과 관련, “안 의원도 단순히 후보를 낸다는 것에만 의미를 두는 것은 좋지 않고 이제 좋은 정치, 경쟁력 있는 인물로 선의의 경쟁을 펼쳐주기 바란다는 당부의 말씀이 있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근거 없는 민주당 흔들기’가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냐는 물음에 박 사무총장은 “야권끼리 경쟁하고 싸우는 모습, 야당이 갖고 있는 지분이 얼마 안 되는데 이것을 둘이 나눠먹겠다고 서로 비난하고 우위를 선점하려고 하는 것은 국민이 볼 때 결국은 싸움하는 모습”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야권이 싸워서 얻는 것은 여권에 유리한 지형을 만들어주는 것 밖에 안 되니까 그런 것을 자제하고 야당으로서 뚜벅뚜벅 제 갈 길을 가자”고 제안했다.

’안철수 신당’이 서울시장 후보를 내 민주당과 경쟁하게될 가능성에 대해서는 “결국 그렇게까지 가서는 새누리당에 유리하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좋은 결단을 내릴 것으로 보고 있다”며 안 의원 측의 양보를 기대했다.

호남 지역의 지지율 동향에 관해서도 “’안철수 신당’이 인물이 상당히 부족한 상태에서 국민의 기대감을 받고 있다는 것을 거품이라면 거품이 하나씩 지금 제거되고 있는 게 아닌가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박 사무총장은 당 혁신과 관련, “민주당의 정치혁신 최우선 과제는 계파주의 해소”라면서 “검찰이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 수사결과를 발표한 이후 국기문란 사건에 대한 분노와 규탄에 치중하다보니 내부 성찰의 기간이 부족했던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