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野 “최시중 사퇴는 만시지탄…검찰 철저 수사해야”

野 “최시중 사퇴는 만시지탄…검찰 철저 수사해야”

입력 2012-01-27 00:00
업데이트 2012-01-27 17: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야권은 27일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이 측근 비리 의혹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퇴한 데 대해 “만시지탄”이라며 향후 그를 둘러싼 각종 의혹에 대한 철저한 검찰 수사를 촉구했다.

민주통합당 김진표 원내대표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방통대군’으로 불리며 종합편성채널에 특혜를 주는 등 한국 언론시장을 황폐화시킨 최 위원장의 사퇴는 만시지탄”이라며 “사퇴는 당연하며 이제는 법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경민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최 위원장은 처음부터 직책에 맞지 않았고 이미 사퇴 시기를 놓쳤다”며 “부하직원 비리에 대한 도의적 책임뿐 아니라 방송통신에서 저지른 정책적 잘못에 대해 책임져야 한다”고 말했다.

신 대변인은 “그는 이 모든 잘못에 대해 다른 장소에서 국민에게 설명하고 마땅한 곳으로 가야 할 것”이라며 “이런 부적격 인물을 연임까지 시킨 인사권자는 잘못의 근원을 돌아봐야 한다”고 질타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 민주당측 간사인 김재윤 의원은 “그의 언론 탄압과 통신정책 무지로 국민에게 고스란히 피해가 갔다. 사퇴는 사필귀정”이라며 “국민은 최 위원장을 둘러싼 각종 의혹이 명명백백히 밝혀지길 바라고 있다”고 압박했다.

통합진보당 천호선 대변인은 논평에서 “KBS 정연주 사장을 몰아내고 종편에 특혜를 주고 뇌물을 받으면서도 부끄러운 줄 모르고 끝까지 권력을 지키려던 사람임을 국민이 다 알고 있다”며 “검찰은 그의 모든 의혹에 대해 전면적인 수사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