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개헌문제를 몇 명이 만나서… 분당 각오했나”

“개헌문제를 몇 명이 만나서… 분당 각오했나”

입력 2011-01-26 00:00
업데이트 2011-01-26 01: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준표 최고위원 강력 비판

“분당할 각오가 돼 있으면 개헌을 추진하라.”

한나라당 홍준표 최고위원이 단단히 화났다. 홍 최고위원은 25일 국회에서 일부 기자들과 만나 “세종시 수정안보다 10배는 더 힘들고 폭발력을 지닌 개헌 문제를 청와대에서 몇 명이 만나 은밀하게 논의할 사안이냐.”면서 “법률 개정 사안이었던 세종시 수정안도 친박계의 반대로 통과시키지 못했는데, 친박계는 물론이고 대선주자와 야당이 반대하는 개헌이 가능한 얘기냐.”고 비판했다.

친이계인 홍 최고위원은 특히 “나는 15대 때부터 분권형 개헌을 주장했고, 지금도 여전히 개헌 찬성론자이지만 현재 여권은 개헌을 추진할 동력이 전혀 없다.”면서 “국민들이 한나라당 지도부는 청와대만 쳐다보며 정치를 하는 것으로 오해하지 않을까 걱정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당 대표와 원내대표, 정책위의장은 청와대에서 만찬을 한 다음날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개헌과 관련해 단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면서 “이 같은 행위는 개인 정치로 비춰질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개헌 드라이브가 친이계 결집용이라는 지적에 대해 홍 최고위원은 “개헌 논란으로 당이 더 분열돼 오히려 레임덕(권력누수 현상)만 가속화시킬 우려가 있다.”면서 “총선을 앞두고 각자도생(各自圖生)할 의원들이 개헌을 고리로 뭉치겠냐.”고 되물었다.

이창구기자 window2@seoul.co.kr

2011-01-26 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