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깔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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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12-05-18 00:00
수정 2012-05-18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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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한이유

스포츠 드링크 회사 세일즈맨이 처음으로 중동에 파견나갔다가 1년 만에 귀국했다.

친한 친구가 일은 잘됐냐고 묻자 그가 설명하기 시작했다.

“응. 중동에 간 첫날 어떻게 우리 회사 음료를 아랍사람들에게 알릴까 고민하다가 신문광고 아이디어가 떠올랐어. 세 가지 사진들로 구성한 광고였는데…. 처음 사진은 사막에 지쳐서 쓰러져있는 사람 장면이고, 두번째 사진은 우리 회사 에너지음료를 벌컥벌컥 마시는 장면, 마지막 세번째는 새롭게 힘이 난 사람이 힘차게 달리는 장면의 사진이었지.”

“그래 광고효과가 어땠어?”

“쫄딱 망했어.”

“아니 왜? 단순하긴 하지만 효과가 있었을텐데?”

“아랍인들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더라고….”

2012-05-18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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