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저가 항공사 라이언에어를 이용한 한 승객이 수하물이 파손됐다며 올린 사진.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 캡처
영국의 저가 항공사 라이언에어를 이용한 탑승객이 수하물이 파손돼 피해 사실을 알렸으나 항공사에서 별다른 조치를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3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에는 라이언에어를 이용한 한 승객의 후기가 올라왔다.
게시글에 따르면 해당 승객은 몇 주 전 프랑스 니스에서 영국 런던으로 돌아온 뒤 수하물을 찾는 곳에서 충격적인 장면을 마주했다고 한다.
아무리 기다려도 컨베이어 벨트에서 자신의 짐이 나오지 않자 이 승객은 라이언에어 안내 데스크 직원에게 도움을 청했다. 그는 다행히 수하물 영수증을 보관하고 있었다. 여성 직원은 그의 가방이 공항 내 어딘가에 있다고 알려줬다.
짐을 분실한 게 아니라 다행이라고 생각하던 그는 여성 직원이 자기 가방을 품에 안고 걸어오는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랐다. 가방이 너덜너덜한 상태였기 때문이다.
그는 “정말 충격적이었다. 호랑이에게 뜯긴 줄 알았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그러면서 “직원의 반응도 같았다. 계속 사과하면서 이런 일은 처음 본다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자료 사진.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 없음. 아이클릭아트
이 승객에 따르면 그의 신발은 뜯어져 있었고 셔츠도 불에 탄 것처럼 찢어져 있었다. 속옷도 갈기갈기 찢어지고 가방 자체가 엉망이 됐으며 가방에 있던 드론도 산산조각이 났다고 그는 전했다.
가방 속 물건들을 들고 주차장에 가려는데 물건들이 자꾸 사방으로 떨어지자 여성 직원이 큰 봉지를 건네줄 정도였다.
그는 가방을 포함한 파손된 물품의 총가격이 1500파운드(약 282만원)라는 내용이 포함된 서류를 작성해 라이언에어에 제출했음에도 항공사 측으로부터 아무런 답변도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아무도 연락하지 않았고 사과도 없었다”며 “개인 소지품이 파손됐는데 회사가 아무런 책임도 지지 않는다는 게 충격적”이라며 분통을 터트렸다.
이후 추가 이메일을 보냈으나 아직 아무런 소식도 없다고 그는 주장했다.
이 사연을 접한 해외 네티즌들은 “정말 충격적인 피해”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 외에도 “라이언에어 측이 소재가 부드러운 가방을 사용한 것을 문제 삼을 수 있다”, “라이언에어에서 보상받을 가능성은 적으니 여행자 보험으로 처리하라” 등의 의견도 있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