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바다악어 아가리 속에 머리 들어간 호주 44세 남성 무사히 탈출

바다악어 아가리 속에 머리 들어간 호주 44세 남성 무사히 탈출

임병선 기자
입력 2021-01-29 09:33
업데이트 2021-01-29 09: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호주의 44세 남성이 바다악어(인도악어 또는 하구악어)의 아가리 안에 머리가 들어간 상태에서 손으로 아가리를 벌려 빠져나오는 데 성공했다고 영국 BBC가 28일(이하 현지시간) 전했다.
호주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주 브룸 근처 맬콤 더글러스 야생동물 공원에 살고 있는 다 자란 수컷 바다악어의 모습. 영국 BBC 홈페이지 캡처
호주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주 브룸 근처 맬콤 더글러스 야생동물 공원에 살고 있는 다 자란 수컷 바다악어의 모습.
영국 BBC 홈페이지 캡처
북부 퀸즐랜드주 레이크 플래시드 호수에서 헤엄을 치다 구사일생으로 목숨을 구한 이 남성의 신원은 알려지지 않았다. 그를 공격한 악어는 몸 길이가 1.5~2m 정도라고 했다. 보통 바다악어 가운데 가장 큰 것은 몸 길이가 5m가 넘고 5t짜리 물건도 씹을 수 있을 만큼 아가리의 힘이 세다. 2차 세계대전 때 일본군 병사들을 많이 해친 것으로도 악명 높다. 강과 호수에 주로 살지만 바다에서도 살 수 있다.

이 남성은 몇 군데가 찢겨져 케언스 병원으로 후송됐는데 안정적인 상태이며 응급 요원들은 중상을 입지 않고 빠져나온 것이 천만다행이라고 말했다. 중환자 응급요원인 폴 스위니는 현장에 도착했을 때 이 남성이 “대단히 차분했다”고 놀라워했다.

스위니는 “그가 우리에게 얘기한 것은, 악어 한 마리가 자신의 머리를 물었고 그는 빠져나오려고 악어 의 아가리를 손으로 붙잡아 벌렸고 그가 빠져나온 다음에 아가리가 다시 닫혔다는 것”이라고 취재진에게 설명했다. 스위니는 또 이 남성이 해변까지 상당한 거리를 헤엄쳐 온 뒤 모래밭에 누워 있었다고 했다. 아울러 머리에 물린 자국들이 남겨진 것을 봤을 때 악어에게 공격을 받은 것은 분명해 보인다고 덧붙였다.

스위니는 취재진에게 이 남성이 8년 동안 일주일에 세 차례 정도 호수에서 멱을 감았다고 했다며 그가 나중에 다시 호수를 찾아 수영 훈련을 더하는 모험을 감행하더라도 놀라지 않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퀸즐랜드주 환경부는 야생동물 담당 관리들을 호수에 보내 정말로 바다악어가 공격을 감행했는지 등 을 비롯해 추후 관리에 필요한 제반 정보를 수집할 계획이다. 아울러 레이크 플래시드 뿐만 아니라 케언스, 크록 카운티 주민들에게 악어를 각별히 조심해달라고 당부했다. 퀸즐랜드주의 북쪽, 더 깊숙한 오지로 이어지는 수로를 여행할 때면 반드시 카누와 카약을 이용하고 낚시 등을 할 때도 될수록 물가에서 멀찍이 떨어져 줄 것도 주문했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