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와 인터뷰 폭스 앵커 포크너 “장관이 방금 사임”, “아니, 그런 일 없었네요”

트럼프와 인터뷰 폭스 앵커 포크너 “장관이 방금 사임”, “아니, 그런 일 없었네요”

임병선 기자
입력 2021-03-23 08:59
업데이트 2021-03-23 11: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폭스뉴스의 흑인 앵커 해리스 포크너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전화를 연결해 얘기를 주고받다가 정말 아찔한 실수를 했다.

포크너는 22일(현지시간)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조 바이든 행정부의 알레한드로 마요르카스 신임 국토안보부 장관이 방금 전 사임했다고, 잘못된 내용을 전달했다. 그녀는 “지금 막 일어난 일인데요. 우리 제작진과 더블체크를 해봐야 할 것 같은데요”라고 말한 뒤 (제작진과 의사소통에 쓰이는) 이어피스에 손을 갖다댄 뒤 “ 국토안보부 장관 알레한드로 마요르카스가 사임했답니다. 대통령님. 당신 생각은요”라고 물었다.

짐짓 진실로 믿은 트럼프 전 대통령은 “그래요. 놀랍지도 않네요. 좋아요. 우리 나라에겐 커다란 승리네요”라고 말했다. 바이든 새 행정부의 친이민 정책에 여러 차례 날선 비판을 가해온 그는 마요르카스 장관이 사임해야 한다고 거듭 주장해와 이런 반응은 자연스러운 것이었다.

포크너는 이때 “잠깐만요”라고 트럼프 전 대통령의 말을 끊은 뒤 “잠시만요. 잠시요. 우리 팀이 뭐라고 하는지 듣게 해주세요”라고 말한 뒤 곧이어 “용서해주세요. 용서해주세요. 그 일은 일어나지 않았어요. 사과드립니다”고 말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에 대해 “OK, 승리란 말은 지워주세요”라고 답했다.

당황한 기색이 역력한 포크너는 “다시 한번 제 실수를 바로잡을게요. 그는 사임하지 않았어요”라고 말한 뒤 다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마요르카스가 물러나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라고 요청했다.

폭스 뉴스는 성명을 내 온라인으로 연결해 근무하는 여건에 오디오 문제가 있었다고 해명했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