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하비 피해 美주민들, 인간띠 만들어 노인 구조 ‘감동’

(영상) 하비 피해 美주민들, 인간띠 만들어 노인 구조 ‘감동’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8-31 16:37
수정 2017-08-31 16:3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허리케인 하비 인간띠
허리케인 하비 인간띠 유튜브 영상 캡처
허리케인 ‘하비’가 강타한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주민들이 ‘인간 띠’를 만들어 급류에 휩싸인 차량 안 노인을 구조하는 영상이 공개돼 감동을 선사했다고 BBC 방송이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때마침 주변을 지나가던 한 운전자가 촬영한 이 영상에는 남녀 수십 명이 도로 한가운데 반쯤 물에 잠긴 채 고립된 차량에 닿기 위해 손에 손잡고 인간 띠를 만드는 광경이 담겼다.

차량에 가까워질수록 수위도 높아져 주민 일부는 물이 가슴팍까지 차오른 상황이었다.하지만 이들은 포기하지 않고 구조작업을 지속한 끝에 차량에 손을 뻗어 문을 연 뒤 가라앉기 직전의 차에서 노인을 구출해냈다.

영상을 촬영해 온라인에 공개한 운전자는 “텍사스 주민들이 어떻게 힘을 합치는지를 보여주는 광경”이라며 “우리는 이렇게 하나 되어 이겨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