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은 자사의 아파트 브랜드 ‘더샵’의 로고를 11년 만에 교체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새로운 10년을 맞아 2020년의 주거 지향 가치를 충실하게 반영하겠다는 포스코건설의 의지가 반영됐다. 더샵의 심벌(#)은 기존보다 강인함을 강조하는 형태로 바뀌었고 대·소문자를 혼용해서 사용했던 로고도 눈에 더 잘 들어오도록 대문자로 통일했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20-01-14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