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무색 투명한 용기 사용 ‘레스 플라스틱’ 캠페인

아모레퍼시픽, 무색 투명한 용기 사용 ‘레스 플라스틱’ 캠페인

심현희 기자
입력 2019-06-27 22:28
업데이트 2019-06-28 0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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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브랜드 해피바스가 다음달 3일까지 진행하는 레스 플라스틱 캠페인 포스터.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해피바스가 다음달 3일까지 진행하는 레스 플라스틱 캠페인 포스터.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친환경 활동’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지속가능한 환경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토털 바디케어 브랜드 해피바스는 지난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플라스틱 환경 문제를 공감하고 용기의 재활용성을 높이고자 홈플러스와 함께 다음달 3일까지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 활동을 전개한다. 이에 따라 색색의 플라스틱 사용시 재활용 분류의 어려움으로 소각, 매립될 수 있는 점을 고려해 해피바스 ‘에센스 바디워시’는 식물유래 플라스틱을 26.5% 함유한 무색의 투명한 용기로 출시했다.

서울 용산구에 있는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본사는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친환경 건물을 지향한다. 국내 친환경건축물 인증제도 중 ‘녹색건축 최우수등급’ 및 ‘에너지효율등급인증 1등급’ 건물 인증을 완료했으며 다양한 친환경 시스템 도입으로 에너지 수요 예측량 대비 약 38%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내도록 설계되었다.

올해는 에너지혁신테스크포스(TF)를 조직해 본사와 전국 3개 생산사업장, 물류센터, 연구소, 각 지역 본부를 포함한 담당자들이 에너지 사용량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에너지 저감 캠페인도 실시할 계획이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9-06-28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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