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 걱정 끝...직주근접 오피스텔이 대세, 안강럭스나인 분양시작

출퇴근 걱정 끝...직주근접 오피스텔이 대세, 안강럭스나인 분양시작

입력 2016-06-10 11:02
수정 2016-06-10 14:3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김포골드밸리’ 근무자 흡수할 ‘인강 럭스나인’ 떠올라

직장과 집 간의 거리가 가까운 직주근접 오피스텔은 출퇴근시간이 짧기 때문에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수요자들이 몰리다 보니 자연스레 투자자들도 주목하는 상황이다.

직주근접 오피스텔은 휴식, 취미생활 등 개인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여가 시간에 대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다. 업무지구를 중심으로 구축된 교통망과 생활 편의 시설을 통해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도 있어 대기수요가 풍부한 편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많은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요인으로 ‘출퇴근’이 꼽히고 있다”며 “이것을 해결해줄 수 있는 직주근접 오피스텔이 뜨고 있다”고 분석했다.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6881-3번지 김포한강신도시 내 오피스텔 및 근린생활시설인 ‘안강 럭스나인’이 김포골드밸리 직주근접 수요를 품고 이 달 중 분양을 앞두고 있다. 4~20층에 21~74㎡규모로 총 345실이 들어 선다. 상가는 1~3층에 총57실이 예정되어 있다.

이 오피스텔은 김포골드밸리(학운 2·3·4산업단지, 양촌산업단지)와 약 2㎞ 거리에 있어 이들 산업단지 근무자들을 흡수하는 직주근접 오피스텔로 떠올랐다. 김포골드밸리는 2만여상의 고용창출과 연간 2조원이상의 생산유발효과가 기대되고 있는 곳이다.

김포도시철도(2018년 개통예정) 개발로 새로 형성되는 구래역이 도보 약 400m 거리로 김포공항역까지 28분, 강남.여의도.인천공항까지 1시간 이내로 이동이 가능해진다. 김포도시철도와 복합환승센터 개발로 김포한강신도시가 수도권 서북부 거점 신도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포한강신도시 내 처음 적용되는 복층·테라스 오피스텔이다. 다양한 퍼스널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1룸, 1.5룸, 1.5룸 복층형, 2룸, 3베이 복층형, 3베이 복층테라스형 등 총 13개의 유닛으로 구성됐다. 고급형 아파트에 적용되는 테라스형은 희소가치가 높다는 평가다.

단지 내 휘트니스, 북카페, 하늘정원, 공용테라스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여가 생활을 풍성하게 누릴 수 있다.

홍보관은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 656-17번지에 위치하며, 6월 중 오픈 예정이다.

김용호 서울시의원, ‘제1회 2025 서울 ESG 경영포럼’ 참석 축사…서울시 정책기조 실현 강조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의정활동하고 있는 김용호 시의원(국민의힘, 용산1)은 지난 18일 한국프레스센터 매화홀(19층)에서 개최된 ‘제1회 2025 서울 ESG 경영포럼’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이번 포럼은 서울연구원이 주최하고, ‘신정부의 ESG 정책 기조와 서울시 ESG 경영 추진방향’을 주제로 ESG 경영 선도 도시 구현을 위한 정책 의제를 발굴하고 실효성 있는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관·산·학·연·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울시 ESG 경영의 방향성과 과제를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포럼에는 김 의원을 비롯해 서울연구원 오균 원장, 서울시 120다산콜재단 이이재 이사장, 지속가능경영학회 김영배 회장, ESG 콜로키움 김영림 의원대표(동작구의원), 서울시의회 박상혁 교육위원장과 장태용 행정자치위원장, 용산구의회 이미재·김송환 의원, 종로구의회 김하영 의원, 강동구의회 강유진 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서강대학교 송민섭 교수,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이종오 사무국장, 한국ESG평가원 손종원 대표, 국제사이버대학교 김수정 교수, 공기관 및 시민단체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김 의원은 축사에서 “기후위기와 사회적 불평등 문제가 심화
thumbnail - 김용호 서울시의원, ‘제1회 2025 서울 ESG 경영포럼’ 참석 축사…서울시 정책기조 실현 강조

뉴스팀 seoule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