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함 대신 본연의 성능 극대화 ‘정통파 단조 아이언’

화려함 대신 본연의 성능 극대화 ‘정통파 단조 아이언’

입력 2022-07-19 17:06
수정 2022-07-20 02:0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로마로

이미지 확대
로마로의 정통파 단조 아이언인 RD 시리즈. 부드럽고 묵직한 손맛이 일품이다. 로마로 제공
로마로의 정통파 단조 아이언인 RD 시리즈. 부드럽고 묵직한 손맛이 일품이다.
로마로 제공
로마로의 아이언 ‘RD(Range Direction) 시리즈’는 정통파 단조 아이언이다. 셀프 피팅까지 가능한 아이언들이 넘쳐 나고 있지만 RD 시리즈는 클래식한 스타일로 화려함 대신 소재와 디자인만으로 아이언 본연의 성능을 극대화한 게 특징이다.

스위트스폿 뒷면 백페이스에 배치된 6각형 구조의 안정적인 웨이트백이 임팩트 때 볼이 밀리는 것을 지탱해 주며 주조 클럽에서는 충족시킬 수 없는 묵직하고 부드러운 손맛을 자랑한다.

독자적인 트라이앵글 컷 디자인에다 블레이드 꼭대기 부분의 두께를 하단으로 분산시켜 다운블로 때 토다운 현상을 감소시키면서 정확한 볼 터치를 가능하도록 해 준다. 헤드의 무게 중심을 아래로 끌어내리면서 최적의 탄도까지 구현할 수 있다. 또 클럽 번호별로 리딩 엣지의 바운스를 각각 다르게 적용해 다양한 라이에서도 볼어택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다. 뒤편의 트레일링 엣지에 발생하는 자연 마모와 동일한 형태의 마모를 핸드 그라인딩으로 깎아내 지면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헤드를 쉽게 뺄 수 있도록 했다.



2022-07-20 3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